'제주스 2골' 브라질, 체코에 3-1 역전승…8경기 무패행진

입력 2019-03-27 07:52  

'제주스 2골' 브라질, 체코에 3-1 역전승…8경기 무패행진
메시 빠진 아르헨은 모로코에 1-0 신승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가브리에우 제주스(맨시티)의 멀티골을 앞세운 '삼바군단' 브라질이 '유럽의 강호' 체코에 짜릿한 역전승을 따냈다.
브라질은 27일(한국시간) 체코 프라하의 시노보 스타디움에서 열린 체코와 원정 평가전에서 1-1로 팽팽하던 후반 막판 제주스가 역전 결승골과 쐐기골을 잇달아 책임지며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브라질은 지난해 러시아 월드컵 8강전에서 벨기에 1-2로 패한 이후 치른 8차례 A매치에서 8경기 연속 무패(7승1무)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선제골은 체코의 몫이었다. 체코는 전반 37분 다비드 파벨카(카심파사SK)가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강력한 왼발 중거리슛으로 브라질의 골문을 흔들면서 홈팬들을 흥분시켰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브라질은 후반전에만 3골을 쏟아내며 대역전극을 펼쳤다.
후반 5분 상대의 백패스 실수를 놓치지 않은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가 재빨리 볼을 가로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동점골을 꽂았다.
1-1 균형이 맞춰진 이후 두 팀은 치열하게 맞섰지만 끝내 체코는 후반 종료 7분을 남기고 제주스의 원맨쇼를 앞세운 브라질에 무너졌다.
제주스는 후반 38분 페널티지역 왼쪽을 돌파한 다비드 네레스(아약스)의 땅볼 크로스를 골지역 오른쪽 구석에서 오른발 슛으로 역전 결승골을 뽑아냈다.
제주스는 후반 45분 알란이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내준 볼을 슛한 게 골키퍼를 맞고 나오자 침착하게 오른발슛으로 쐐기골을 뽑아내고 3-1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부상으로 결장한 아르헨티나는 모로코 탕헤르에서 펼쳐진 모로코와 평가전에서 후반 38분 앙엘 코레아(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결승골이 터지면서 1-0으로 진땀승을 거뒀다.
지난 23일 펼쳐진 베네수엘라와 평가전(1-3패)에서 사타구니 쪽 통증을 느낀 메시가 예상대로 결장한 가운데 아르헨티나는 오히려 점유율에서 모로코에 43%-57%로 뒤지며 힘겹게 경기를 이끌어갔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38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지난 23일 베네수엘라전을 통해 A매치에 '늦깎이'로 데뷔한 31살의 공격수 마티아스 수아레스(리버플레이트)의 패스를 받은 코레아가 결승골을 꽂아 승리를 따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결장으로 애초 예정된 100만 유로(약 13억원)의 대전료 가운데 45만 유로(약 5억8천만원)를 공제하고 받게 됐다.
horn9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