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규 극장골' 전북, 10명 싸운 FC서울에 2-1 승리(종합)

입력 2019-04-28 18:06  

'한승규 극장골' 전북, 10명 싸운 FC서울에 2-1 승리(종합)
한승규, 1-1로 맞선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전북 6경기 무패
울산은 주니오·김인성 연속골로 경남에 2-0 승리…김태환 2도움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전북 현대가 FC서울과 1위 자리를 건 시즌 초반 라이벌 대결에서 한승규의 극장골을 앞세워 짜릿한 안방 승리를 거두고 선두를 질주했다.
전북은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1부리그) 2019 9라운드 홈경기에서 1-1로 맞선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한승규의 결승골에 힘입어 FC서울을 2-1로 물리쳤다
최근 4연승을 포함해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 행진을 벌인 전북은 시즌 6승 2무 1패(승점 20)를 기록해 동률이 된 울산을 다득점에서 앞서 선두를 지켰다.
반면 서울은 전반 32분 알리바예프가 퇴장을 당하는 악재 속에 0-1로 끌려가던 후반 43분 페시치가 동점골을 터뜨렸지만 한승규의 한 방에 무너져 최근 3경기 연속 무패(2승 1무) 행진이 중단됐다.
조제 모라이스 전북 감독은 "K리그 우승을 향한 첫 번째 고비"라고 밝힌 서울전에 이동국을 최전방에 배치하고, 2선에 로페즈와 문선민, 이승기, 임선영을 세워 상대 골문을 노렸다.
최용수 FC서울 감독은 "도전자 입장에서 물러설 생각이 없다"면서 박주영-페시치 투톱으로 맞불을 놨다.
직전까지 최다골(16골)을 터뜨린 전북과 최소 실점(4실점)을 기록한 서울의 창과 방패 대결은 경기 초반부터 팽팽했다.
전북은 경기 초반부터 닥공(닥치고 공격)으로 서울의 허점을 노렸고, 서울도 강한 압박과 기습으로 전북을 괴롭혔다.
서울이 전북의 공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역습을 이용해 공방전을 이어갔지만 퇴장 악재를 만났다.
서울의 알리바예프가 전반 32분 헤딩 경합 과정에서 왼쪽 팔로 전북 이승기의 얼굴 옆 부분을 가격했고, 주심은 한 차례 경고를 받았던 알리바예프에게 퇴장을 선언했다.
전북이 수적 열세에 놓인 서울의 약점을 파고들었고, 알리바예프 퇴장에 시발점이 됐던 이승기가 해결사로 나섰다.
이승기는 전반 44분 상대 위험지역 혼전 상황에서 문선민이 힐패스로 공을 살짝 빼주자 오른발 인사이드 슈팅을 날려 선제골을 뽑았다.




전반을 0-1로 뒤진 서울의 최용수 감독은 수적 열세에도 후반 시작과 함께 윤종규 대신 공격수 조영욱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전북 역시 후반 19분 이동국을 빼고 7경기에서 4골을 뽑은 장신 공격수 김신욱을 투입해 추가 골을 노렸다.
서울의 최용수 감독은 곧바로 이웅희를 빼고 공격수 박동진을 기용했고, 극단적인 공격 축구가 빛을 발했다.
서울은 후반 43분 박동진의 헤딩 패스를 이어받은 페시치가 수비수 두 명을 달고 드리블한 뒤 골키퍼 송범근을 따돌리고 전북의 골문을 꿰뚫어 1-1 동점을 만들었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던 승부에서 전북의 한승규가 극적인 안방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한승규는 후반 추가시간 상대 문전에서 김신욱이 헤딩으로 공을 떨궈주자 왼발 터닝슛으로 서울의 골문을 갈랐다.
상대 문전을 파고든 한승규가 빼어난 위치 선정 능력과 깔끔한 마무리로 만들어낸 추가 골이었다.
지난해 울산에서 데뷔해 영플레이어상을 받고 시즌 후 전북으로 옮긴 한승규는 마수걸이 골을 결승골로 장식했다.
한승규의 골로 2-1로 다시 앞선 전북은 서울의 막판 공세를 잘 막아내 안방 승리를 확정했다.
이어 열린 경기에선 울산 현대가 전반 39분에 터진 주니오의 선제골과 후반 35분에 나온 김인성의 추가골에 힘입어 경남FC를 2-0으로 꺾었다.



울산은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벌이다가 직전 성남FC에 0-1 패배를 당했던 충격에서 벗어난 반면 경남은 울산의 벽에 막혀 9위에 머물렀다.
울산은 전반 39분 주니오의 선제골로 기선을 잡았다.
주니오는 왼쪽 측면을 돌파한 김태환이 패스해주자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해 경남의 골네트를 출렁였다.
주니오는 시즌 5호골을 기록해 김신욱과 페시치, 타가트(수원), 배기종(경남), 김인성(울산), 김진혁(대구·이상 4골)을 네 골 차로 따돌리고 득점 부문 단독 선두로 나섰다.
울산은 후반 35분 김인성이 김태환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하면서 2-0 승리를 확정했다.
울산의 김태환은 정교한 패스와 날카로운 크로스로 도움 두 개를 기록하며 승리에 기여했다.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