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자기만족에 지갑 연다"…온라인 명품시장 큰손은 20대 남성

입력 2019-04-30 06:01  

"자기만족에 지갑 연다"…온라인 명품시장 큰손은 20대 남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자기만족을 위해서라면 고가 제품에도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욜로(YOLO)' 소비가 확산하면서 20대가 온라인 명품시장의 큰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지난 1분기 20대 고객의 수입 명품 구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20대 남성의 명품 소비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20대의 수입 명품 판매 신장률 중 가장 증가 폭이 큰 것은 남성용 토트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6% 판매가 늘었다.
20대 남성은 시계(227%)와 상의(106%)와 아우터(45%)는 물론 넥타이핀과 같은 액세서리류(75%)도 더 많이 구매했다.
남성보다는 덜하지만 20대 여성의 명품 구매도 증가 추세다.
최근 유행하는 파우치 백(109%)은 물론 여성 상의(110%)와 하의(100%), 아우터(58%), 헤어액세서리(150%) 모두 판매가 증가했다.
구두(50%)와 샌들(50%), 카드지갑(38%)과 키홀더(42%) 등도 신장세를 보였다.
다른 나이대와 비교하면 20대의 명품 구매 증가 폭은 더욱 눈에 띈다.
20대의 명품 의류 구매 신장률은 70%로 30대(53%)는 물론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좋은 40대(58%), 50대(45%), 60대(5%)보다도 높았다.
명품 시계의 경우, 20대의 구매 신장률이 165%로 30대(100%)와 40대(150%), 50대(157%), 60대(113%)를 모두 앞질렀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명품 브랜드들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