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선전, 혁신과 디자인 통해 국제 협력 위한 추진력 얻어

입력 2019-04-29 20:34  

[AsiaNet] 선전, 혁신과 디자인 통해 국제 협력 위한 추진력 얻어

-- 2019 선전국제문화주간, 베른에서 막 올려

AsiaNet 78471

(베른, 스위스 2019년 4월 29일 AsiaNet=연합뉴스) 방금 막을 내린 제2회 일대일로 국제 협력 포럼(Belt and Road Forum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에서 율리 마우러 스위스 연방 대통령과 중국이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체제 하에 양자 간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반영해, 4월 29일에는 스위스 베른 주에서 2019 선전국제문화주간(Shenzhen International Culture Week) & "CityPlus" 플랫폼 홍보 행사가 막을 올렸다. 중국 남부 도시 선전은 혁신과 디자인을 향한 지향성과 개방, 협력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의지로 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행사에서 SZCDPO(Shenzhen City of Design Promotion Office)가 City of Design과 "CityPlus" 플랫폼을 각각 소개했다. 새롭고 창의적이며 멋진 디자인을 위한 선전 젊은 인재 디자인상(Shenzhen Design Award for Young Talents)을 홍보하는 독특한 전시회도 열렸다.

베른주 부지사 Christoph Ammann은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선전은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며 매력적인 대도시"라며, 양측이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및 기타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정치, 문화 및 교육계에서 권위 있는 인물들이 현장에 전시된 디자인에 관심을 보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선전과의 더욱 심화된 협력을 기대했다.

유네스코(UNESCO)로부터 중국 최초의 디자인 도시로 인정받은 선전은 세계 곳곳의 혁신과 디자인 인재들이 전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광범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탈리아 출신의 Tommaso Masera는 2007년부터 선전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2018 선전 디자인 주간 중에 열린 선전 디자인 전시회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Masera는 "이탈리아는 작년 선전디자인주간에 주빈국으로 활약했다"라며 "나는 이탈리아관 전시업체로서 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최신 기술과 생산 기법을 체험했다. 그뿐만 아니라 뭐든지 가능할 것 같은 이곳의 디자인 분위기 덕분에 두 개의 시계 브랜드도 출시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약 13,000개에 달하는 디자인 연구소가 위치한 선전은 그래픽 디자인, 산업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및 패션 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중국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선전은 레드닷 디자인상과 iF 제품 디자인상을 받은 기업 수 측면에서 7년 연속으로 중국 내 1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국제문화산업박람회(International Cultural Industries Fair, ICIF), 선전디자인주간 & 세계디자인상, HK-SZ 디자인 비엔날레 같은 대형 행사들이 선전의 반짝이는 "브랜드명"으로 부상했다.

SZCDPO 실장 Dr. Han Wangxi는 홍보 행사에서 "선전은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중요하게 여기며, 디자인 산업에 신속한 발전을 보장하는 견고한 토대와 건전한 환경을 부여했다"라며 "앞으로 선전은 윈윈 효과를 내기 위해 국제 디자인 커뮤니티와의 교류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선전과 베른은 정부 차원뿐만 아니라 사업 부문에서 교류와 협력을 증대했다. 양측은 이미 밀접한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고자 스위스 바젤월드와 선전이 개최하는 ICIF 및 첨단 기술 박람회 등과 같은 양측의 주요 연례행사에 사업 대표단을 파견하고 있다.

선전국제문화교류협회(Shenzhen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s) 회장 Li Xiaogan은 이번 스위스 행사를 관람하고, 그 분야가 디자인이든, 환경 또는 지식재산 보호든, 도시 관리든, 두 도시가 서로 보완할 부분이 많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고 언급했다. 두 도시 간에 밝은 양자 협력의 미래가 보장된 셈이다. Li 회장은 양측이 윈원 성과를 내기 위해 직원 훈련, 패션 디자인 및 문화 관광사업 측면에서 상호 유익한 협력을 더욱 증대시키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자료 제공: The Shenzhen City of Design Promotion Off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