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845.08
(47.53
0.99%)
코스닥
946.68
(4.48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주말 가까운 나들이에 딱…서울 도심 '우리동네 공원 6'

입력 2019-05-11 08:30  

주말 가까운 나들이에 딱…서울 도심 '우리동네 공원 6'
서울관광재단, 길동자연생태공원·강북 솔밭근린공원 등 추천
배봉산근린공원·강서한강공원·송파나루공원·여의도공원도 가볼 만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지만 먼 곳으로 가기 어렵다면 주변 공원을 찾아보자. 차 타고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서울 도심에 신록이 빛나는 공원들이 많다.
서울관광재단은 '등잔 밑이 어둡다, 우리 동네 보석 같은 공원' 6곳을 11일 소개했다.





◇ 강동구 길동자연생태공원 = 강동구 천호대로변 습지를 생물 서식공간으로 복원한 곳이다. 수목 64종 3만여 그루, 야생 초화류 138종 18만 여포기가 산다. 숲에는 고라니, 오색딱다구리, 족제비 등도 서식한다.
생물 서식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 예약(http://parks.seoul.go.kr/template/sub/gildong.do)을 받으며 1일 입장 인원을 400명 이내로 제한한다. 음식물 반입도 안 된다.
관람 구역은 광장지구, 저수지지구, 습지지구, 초지지구, 산림지구 등으로 나뉜다. 습지지구와 산림지구에는 데크 탐방로가 놓여 있고, 초지지구, 저수지지구 둘레는 흙길로 조성돼 있다. ☎ 02-472-2770



◇ 강북구 솔밭근린공원 = 우이신설선 4.19민주묘지역 2번 출구로 나와 5분만 걸으면 솔밭근린공원에 도착한다. 100년생 소나무 1천여 그루가 반긴다.
공원 전 구역이 평지라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을 만큼 걷기 편하다. 어린이 놀이터, 바닥분수, 배드민턴장, 장기바둑쉼터, 생태연못, 누각, 시비,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여가 시설이 있다.
◇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 = 해발 106m 배봉산에 조성된 산지형 공원이라 비탈졌으나 무장애 둘레길이 있어 수월하게 오를 수 있다.
남북으로 길게 뻗은 배봉산을 한 바퀴 순환하는 4.5㎞ 코스로, 소나무와 팥배나무, 때죽나무, 아까시나무 군락을 감상할 수 있다. 밤에는 LED 등이 켜져 길을 밝힌다. 흙길을 밟을 수 있는 황톳길 구간도 있다.
공원 하부에 유아숲 체험장, 암벽장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 강서구 강서한강공원 = 한강 남단 가양대교에서 김포시 경계까지 길게 이어져 있다. 이중 방화대교와 행주대교 사이 한강 둔치에 습지생태공원이 자리했다. 갈대와 버드나무나 우거진 숲길에 생태탐방로가 조성돼 있으며, 야생 초화류와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다.
데크가 놓인 탐방로를 끝까지 걸어가면 조류관찰대가 나온다. 여름과 겨울에는 왜가리, 백로, 해오라기, 청둥오리와 같은 철새들을 볼 수 있다.



◇ 송파구 송파나루공원 = 석촌호수 주변을 정비하면서 수생식물과 야생화를 심은 산책로와 쉼터, 녹지 공간을 갖췄다.
인공호수인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로 나뉘며 둘레가 2.5㎞에 달한다. 산책로 좌우로 늘어선 벚나무들이 가지를 뻗어 터널을 이룬다.
최근 동호와 서호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석촌호수교가 신설돼 공원 접근성이 더 좋아졌다. 동호 둘레에는 수변무대와 장미원, 송파관광정보센터가, 서호 둘레에는 매화원, 놀이마당, 잔디마당 등이 있다.
◇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 여의도의 허리를 가로지르는 녹지 공간으로 문화의 마당, 잔디마당, 자연생태의 숲, 한국전통의 숲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화의 마당은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는 광장이며 배드민턴, 농구, 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다. 한국전통의 숲은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나무만 심은 구역으로 오솔길을 거닐며 연못과 계류, 사모정, 여의정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가장 한적한 구역은 자연생태의 숲이다. 생태연못과 습지, 숲으로 이루어진 공간으로 데크 탐방로가 조성돼 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