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Menicon, Menicon Bloom 근시 조절 관리시스템 출시

입력 2019-05-28 18:25  

[AsiaNet] Menicon, Menicon Bloom 근시 조절 관리시스템 출시

- 이번 출시로 Menicon Bloom Night가 처음으로 소개됐다. Menicon Bloom Night는 유럽에서 근시 조절용으로 CE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각막 교정용 콘택트렌즈다. -

AsiaNet 78890

(나고야, 일본 2019년 5월 24일 AsiaNet=연합뉴스) 5월 24일, Menicon Co., Ltd.가 Menicon Bloom 근시 조절 관리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근시 조절 관리를 위한 총체적인 접근법을 제시한다. 이 제품을 통해 Menicon Bloom Night가 처음으로 소개됐다. Menicon Bloom Night는 근시 조절 관리를 위한 각막 교정용 콘택트렌즈 치료다.

(로고: https://kyodonewsprwire.jp/img/201905216625-O1-4k0Q106r)

근시는 세계적으로 가장 흔히 발생하는 굴절 오류이자, 시력 장애의 주요 원인이다. 세계 인구 중 약 30%가 근시이며, 2050년이 되면 세계 인구 중 약 50%가 근시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수십 년 사이에 서구의 여러 산업화 국가에서는 청소년의 근시 유병률이 약 30%로 증가했으며, 일부 극동 아시아 국가에서는 급속히 증가하여 90%가 넘는다. 전 세계적으로 근시는 안구 관련 질병률의 증가와 상당한 건강관리 비용을 야기하는 중대한 보건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Menicon Bloom Night 치료 과정에서는 매일 밤 특수 설계된 역기하 각막 교정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야 한다. 이 콘택트렌즈는 산소 투과율이 매우 높고, 편안하고 안전한 콘택트렌즈 착용을 위한 최적의 각막 산화를 보장하는 Menicon Z 강성 소재로 제작된다. 이 치료로 각막 형태로 일시적으로 바뀌는데, 그 결과 굴절 오류가 감소하고, 렌즈를 제거한 후 깨어있는 시간에는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각막 형태는 근시 발달과 관련된 안구 성장 반응에 반하는 특별한 유입 빛의 시각로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기제로 작용하는 Menicon Bloom Night는 자격을 갖춘 눈 관리 전문가로부터 처방과 관리를 받을 경우, 굴절성 근시와 근시 조절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Menicon Bloom Night 콘택트렌즈는 근시 조절 관리와 관련된 수많은 포괄적인 동료 검토 연구에서 검토와 확인을 받았다. Menicon Bloom Night 치료는 많은 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신체 외모, 활동 참가, 학업 성적 및 또래 인식 측면에서 자녀의 자아 존중감을 높이는 것으로 증명됐다. 지난 수년 동안 Menicon Bloom Night에 관한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과학적 증거가 축적된 만큼, Menicon Bloom Night는 유럽에서 근시 조절 관리용으로 CE 치료 승인을 얻기 위한 가장 높은 안전, 효능 및 품질 기준을 통과했다.

Menicon Bloom Night를 맞추는 작업은 Easyfit 소프트웨어로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맞춤 과정에 따라 눈 관리 전문가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정교한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다. 그뿐만 아니라 눈 관리 전문가와 환자 간의 모니터링과 의사소통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바일폰 애플리케이션인 Menicon's Virtual Dr.도 개발됐다. Menicon Bloom Night는 공인 눈 관리 전문가만이 처방할 수 있다. Menicon은 이처럼 획기적인 근시 관리 치료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유럽에서 근시 조절 관리용으로 공식 승인을 받은 장치를 보유한 소수의 기업 중 하나가 됐으며, 근시 조절 분야에 대한 자사의 지속적인 집념을 증명했다.

Menicon Bloom Night는 먼저 네덜란드에서 출시된 후, 다른 유럽 시장에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출시 시기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Menicon Co., Ltd.의 CEO인 다나카 히데나리는 "Menicon Bloom 근시 조절 관리시스템에 대한 승인을 얻고, 이를 출시하면서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자사는 앞으로도 근시 조절 관리에 전념함으로써 이 분야의 핵심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세계적인 시력 관리 기업이라는 자사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세계적으로 근시 진행이 더욱 확산됨에 따라, 포괄적이고 교육에 기반을 둔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자사는 이를 개발 프로그램 내의 중요한 프로젝트로 설정했다. 콘택트렌즈 분야의 선구적인 업체인 자사는 축적된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근시 조절 사업을 발전시키고, 빠르게 증가하는 근시 발생률을 관리하는 눈 관리 전문가들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Menicon 소개:
1951년에 다나카 교이치가 설립한 Menicon Co., Ltd. (7780: 도쿄)는 일본 최초이자 최대의 콘택트렌즈 제조업체로, 오늘날 30개국 이상에 진출했다. Menicon은 콘택트렌즈와 기타 의료용품의 제조, 판매, 수출 및 수입, 의료 기구의 제조와 판매, 의료품 판매 및 인공수정체의 연구개발 등을 포함해 소프트 콘택트렌즈와 가스 투과 콘택트렌즈 관련 사업의 모든 영역에 전념하는 제조업체다. 추가 정보는 www.menicon.com을 참조한다.

*"Bloom", "Bloom Night", "Menicon Z", "Easyfit"는 Menicon Co., Ltd.의 상표다.

자료 제공: Menicon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