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9-06-10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당정청 "추경심사 47일째 올스톱 유감…금주초 논의 시작해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늦어도 7월 중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이번 주 초 국회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10일 밝혔다. 당정청은 이날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확대 고위당정청협의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뜻을 모았다고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이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당정청은 자유한국당의 조속한 국회 복귀를 촉구하고, 정부는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추경안 통과와 예산 집행이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기로 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Z5RmfKvDA.N

■ "침몰 유람선, 금명간 인양"…와이어로 선체 감기 '씨름'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 열사흘째날인 10일(현지시간) 헝가리 당국은 침몰한 선체를 와이어로 붙드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금명간 인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인양을 지휘하는 헝가리 경찰 대(對)테러센터는 전날까지 선체를 끌어올릴 와이어를 선체 네 부위에 감는 결속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었지만 마지막 한 가닥의 작업을 이날로 넘겼다. 헝가리 당국은 이날 네 번째 와이어 묶음을 '허블레아니호(號)' 아래로 통과시켜 수면 밖으로 빼내 선체 결속작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전문보기: http://yna.kr/_2RtfKvDA.T

■ 오늘 한·핀란드 정상회담…文대통령, 산학연 단지 시찰

핀란드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전(현지시간) 사울리 니니스퇴 대통령과 한-핀란드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은 전날 서울공항을 출발해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 도착했으며, 이날 공식 환영식과 정상회담으로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한다. 정상회담 뒤에는 양해각서 서명식과 공동 기자회견도 예정돼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GnRLfKGDAZh

■ 김원봉 독립유공자 서훈…찬성 42.6% vs 반대 39.9%[리얼미터]

약산 김원봉의 독립유공자 서훈에 대해 국민 찬반 여론이 팽팽한 것으로 10일 나타났다. 리얼미터는 CBS 의뢰를 받아 지난 7일 전국 성인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4.4%포인트), 김원봉의 독립유공자 서훈에 대해 '항일 독립투쟁의 공적이 뚜렷하므로 찬성한다'는 응답이 42.6%, '북한 정권에 기여했으므로 반대한다'는 응답이 39.9%로 각각 집계됐다고 밝혔다. 찬반 양론이 2.7%포인트 격차로 오차범위 내에서 엇갈렸다. '모른다'는 응답이나 무응답은 17.5%였다.

전문보기: http://yna.kr/N3RmfKqDA.A

■ "민주주의 더 튼튼히"…옛 대공분실서 6·10항쟁 32주년 기념식

제32주년 6·10 민주항쟁 기념식이 10일 오전 용산구 남영동 옛 치안본부 대공분실 앞 민주인권기념관 예정지에서 열렸다. '민주주의 100년, 그리고 1987'을 주제로 열린 올해 기념식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등 정·관계 인사, 민주화운동 인사와 후손, 고문 피해자, 독립유공자 후손, 민주화운동 단체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 시민과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은 특히 과거 군사정권에 의해 자행된 폭력을 대표하는 장소이자 앞으로 민주화운동을 기리는 공간이 될 옛 남영동 대공분실에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전문보기: http://yna.kr/U5RTfKaDA.d

■ 黃경고 무색…'빨갱이' 이어 '천렵질' 논평 막말 논란

황교안 대표의 거듭된 경고에도 자유한국당의 막말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차명진 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빨갱이'라고 언급한데 이어 한국당 대변인이 문 대통령의 해외순방을 빗대어 '천렵질'이라고 논평하면서, 한국당의 문재인 대통령 비판이 도를 넘어섰다는 여론이 커지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배설수준의 막말"이라고 반발하고 나섰고, 이에 한국당은 "대통령 비판은 모조리 막말인가"라며 반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o3RLfK2DA.Q

■ 양정철 "5개 당 싱크탱크끼리 초당적 협력·선의의 경쟁 희망"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10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만나 환담을 했다. 이날 경남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만난 양 원장과 김 지사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포옹하고 악수하며 인사했다. 김 지사는 "도지사 취임 이후 가장 많은 취재진이 왔다"며 "경남에 오신 걸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R6RxfKwDA.u

■ 올해도 서울 소형아파트 '불티'…59㎡ 미만 대부분 1순위 마감

올해도 전용면적 59㎡ 미만의 소형아파트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10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7일까지 서울에서 청약을 받은 전용 59㎡ 미만의 아파트는 총 70개 타입에 1개 타입을 제외하고 모두 1순위 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에 분양한 길동 DS이즈빌 전용 14.75㎡ 1개 타입만 2순위에서 마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4RjfKMDA.S

■ SK이노, LG화학에 10억원 맞소송…'배터리 소송' 국내로 확전

SK이노베이션[096770]이 LG화학[051910]을 상대로 국내 법원에 맞소송을 제기했다. 앞서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기술 관련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와 델라웨어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SK이노베이션은 10일 LG화학에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소송과 영업비밀 침해가 전혀 없었다는 내용의 채무부존재 확인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74RIfKjDA.U

■ 윤지오 후원자 439명, 1천만원대 후원금 반환 소송

'고(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인 배우 윤지오 씨 후원자들이 윤 씨를 상대로 후원금을 반환해달라는 소송을 냈다. 윤 씨 후원자들을 대리하는 법률사무소 로앤어스 최나리 변호사는 10일 서울중앙지법에 소송장을 접수했다. 현재까지 소송에 참여한 후원자는 439명으로, 반환을 요구할 후원금은 총 1천만 원대다.

전문보기: http://yna.kr/o5RTfK0DA.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