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선민 3골' 전북, 대구에 4-1 완승…제주는 서울 제압(종합)

입력 2019-07-10 21:52  

'문선민 3골' 전북, 대구에 4-1 완승…제주는 서울 제압(종합)
문선민, 전반 1분·후반 10분·30분 연속골로 개인 첫 해트트릭
제주, 친정팀에 '비수' 윤일록 3골로 '10경기 무패' 서울에 4-2 완승
'타가트 멀티골' 수원, 인천에 3-2 승리…포항은 성남 1-0으로 제압



(서울·대구=연합뉴스) 이동칠 최송아 기자 = 프로축구 전북이 대구의 안방에서 9경기 무패 행진으로 선두에 복귀했고, 제주는 친정팀에 비수를 꽂은 윤일록을 앞세워 10경기 무패의 FC서울에 충격 패를 안겼다.
전북은 10일 대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문선민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대구FC를 4-1로 완파했다.
리그 9경기 무패(7승 2무) 행진을 이어간 전북은 승점 44를 쌓아 전날 울산 현대(승점 43)에 내준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대구는 5위(승점 30)를 유지했으나 최근 5경기 무승(3무 2패)의 부진에 빠졌다.
김신욱이 중국 상하이 선화로 떠난 뒤 첫 경기에 나선 전북은 시작 3분 만에 2골을 몰아치며 공백을 느낄 새 없이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1분 후방에서 김진수가 길게 올린 크로스를 이동국이 머리로 연결했고, 문선민이 헤딩슛을 터뜨렸다.
전반 3분엔 오른쪽 측면 문선민의 낮은 크로스와 로페즈의 절묘한 뒤꿈치 패스에 이은 정혁의 오른발 슛이 골 그물을 흔들었다.
대구는 전반 35분 전북 수비가 헤딩으로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공을 황순민이 가슴 트래핑 후 왼발 슛으로 연결한 것 정도가 골문에 가까이 간 순간이었지만, 장맛비 속에 미끄러지면서 위협적인 장면으론 이어지지 못했다.
후반 시작하며 최근 새로 영입한 히우두를 투입하며 반격에 나선 대구는 후반 5분 김진수의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세징야가 직접 차 넣어 한 골을 만회했다.
그러나 후반 10분 문선민이 또 한 번 머리로 골을 만들어내며 계속 전북이 분위기를 이끌었다.
갈 길 바쁜 대구는 이날 몸살 증상으로 벤치에 앉은 조현우 대신 선발 골키퍼로 출전했던 최영은이 후반 20분 페널티 지역 밖까지 나와 문선민에게 깊은 태클을 하며 두 번째 경고를 받고 퇴장당해 악재를 맞았다.
수비수 한희훈을 빼고 조현우를 투입해 10명이 싸우던 대구는 후반 30분 문선민에게 쐐기 골을 얻어맞았다.
문선민은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 감독이 현장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개인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제주는 FC서울에서 5년간 뛰었던 윤일록의 해트트릭과 이달 초 인천에서 영입한 남준재의 추가 골에 힘입어 고요한이 두 골을 만회한 서울을 4-2로 꺾었다.



제주는 최근 6경기 연속 무승(1무 5패) 사슬을 끊은 반면 서울은 제주에 일격을 당해 10경기(6승 4무) 무패 행진이 중단됐다.
서울의 우세 예상을 깨고 제주가 해결사로 나선 윤일록을 앞세워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서울에 몸담았던 윤일록은 전반 7분 이창민의 슈팅을 상대 골키퍼 유상훈이 쳐내자 달려들며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윤일록은 1분 후에는 왼쪽 페널티 지역에서 수비수 3명 사이를 관통하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오른쪽 골문 구석을 꿰뚫어 2-0을 만들었다.
제주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고, 전반 36분에는 이달 초 인천에서 트레이드한 남준재가 오른발 슈팅으로 서울의 골문을 갈라 3-0을 만들었다.
서울은 전반 43분 고요한이 김한길의 패스를 받아 한 골을 만회하며 1-3으로 추격했다.
서울은 후반 들어 박동진을 빼고 베테랑 공격수 박주영을 교체 투입해 반전을 노렸다.
그러나 서울은 설상가상으로 후반 23분 정현철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해 수적 열세에 놓였다.
제주는 두 골을 책임졌던 윤일록이 후반 34분 아크 정면에서 대포알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하면서 서울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서울은 후반 추가 시간 고요한이 한 골을 더 넣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수원 삼성은 인천과 원정 경기에서 혼자 두 골을 터뜨린 타가트의 활약에 힘입어 3-2로 이겼다.



수원은 지난 19라운드에서 제주전 2-0 승리로 최근 4경기 연속 무승(3무 1패) 부진에서 벗어난 데 이어 2연승 휘파람을 불었다.
2골을 몰아친 수원의 타가트는 시즌 10호 골을 기록해 부상으로 결장 중인 페시치(서울), 상하이 선화(중국)로 이적한 김신욱(이상 9골)을 한 골 차로 제치고 득점 부문 1위로 올라섰다.
포항에서는 홈팀 포항 스틸러스가 후반 22분에 나온 일류첸코의 결승 골을 끝까지 잘 지켜 성남FC를 1-0으로 꺾었다.


chil8811@yna.co.kr, song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