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일본통운, Future Supply Chain Solutions Limited에 투자 발표

입력 2019-09-26 16:27  

[AsiaNet] 일본통운, Future Supply Chain Solutions Limited에 투자 발표

-- 인도 굴지의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

AsiaNet 80650

(도쿄 2019년 9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일본통운(Nippon Express Co., Ltd.)(TSE: 9062, 이하 "회사")이 자회사인 남아시아·오세아니아 일본통운주식회사(Nippon Express (South Asia & Oceania) Pte. Ltd.)를 통해 Future Supply Chain Solutions Limited ("FSC")에 투자하기로 합의했다("투자"). 2019년 9월 20일에 열린 회의에서 일본통운 이사회는 FSC와의 신주인수 계약(Share Subscription Agreement, "SSA") 및 주주 계약(Shareholder Agreement, "SHA") 시행과 일부 FSC 주주와의 주식매수 계약(Share Purchase Agreement, "SPA")의 시행을 승인했다.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BSE)와 국립증권거래소(NSE)에 상장된 FSC는 인도 굴지의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이자, 인도 최대의 소매 그룹인 Future Group의 자회사다.

이번 투자는 관행적인 체결 조건과 규제 승인을 따른다.

- 투자 목적
일본통운 그룹은 2018년 회계연도 초에 발표한 '일본통운 그룹 경영계획 2023 - Dynamic growth'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존재감을 갖춘 물류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그룹의 핵심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은 인도 물류 시장에서 예상되는 빠른 성장을 이용하기 위해 자사의 인도 사업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다. 인도 물류 시장은 1) 도로 인프라 네트워크의 현대화, 2) GST(Goods and Service Tax)(*)의 시행으로 인한 전통적인 공급망 네트워크의 재구성, 3) 빠르게 성장하는 중산층의 소비 증가 등과 같은 핵심 요인으로 인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통운은 2007년 처음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인도에 도착하거나 인도에서 출발하는 화물의 국제 운송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본통운은 회사의 인도 사업을 더욱 확장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인도에서 국내 물류 사업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확장하는 국내 수요에 대처하고자 한다.

인도 뭄바이에 본사가 위치한 Future Group은 인도 전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현대 소매 무역에 종사하는 최대 규모의 대기업 중 하나다. Future Group은 소매 사업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FSC의 물류 역량이 이를 지원하고 있다. FSC는 단기간에 인도 최대의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핵심 고객사인 Future Group 외에도 빠르게 성장하는 여러 인도 기업 및 다국적기업(MNC)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번 일본통운과 FSC의 파트너십은 상호 보완적인 역량을 제공하고, 일본통운이 고객사에 포괄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이는 일본통운의 인도 물류 사업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GST (Goods and Services Tax): 인도에서 재화와 서비스 공급에 부과되는 간접세

세부 내용 보기:
https://kyodonewsprwire.jp/attach/201909191058-O1-4aKWNJ7y.pdf

- 전망
이번 투자가 2020년 3월 마감 회계연도의 일본통운의 통합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경미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제공: 일본통운(Nippon Express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