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 축하

입력 2019-10-29 10:53  

[PRNewswire]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 축하

-- "미래를 직시하고, 인류가 직면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중국의 더 많은 공헌을 기대"

(베이징 2019년 10월 29일 PRNewswire) China.org.cn 기사

편집자 주: 반기문 아시아 보아오포럼(Boao Forum for Asia) 이사장 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기념해 서신으로 중국 사람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저는 한중 양국이 공식적으로 외교 관계를 구축한 후 8년이 지나서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그 이후 중국 각지를 방문하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됐고, 이 대지의 매우 인상적인 문화를 마음으로 느끼게 됐습니다. 올해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기에, 저는 이 자리에서 중국 국민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70년 동안 여러분은 각고의 노력을 통해 세계 평화와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으며, 이러한 놀라운 업적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저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0년, 유엔은 새천년 국제 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를 수립하고, 2015년까지 모든 회원국이 극심한 빈곤율을 절반으로 줄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국은 국제적 빈곤 퇴치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MDGs를 달성한 첫 번째 회원국이 됐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성공은 다른 개발도상국에 귀중한 경험을 제공했고, 국제적인 빈곤퇴치의 발전에 공헌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40년 전, 중국은 개혁·개방의 위대한 여정을 펼쳤고, 동시에 인류사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빈곤퇴치 과정을 시작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인류의 빈곤퇴치 역사에서 기적을 일궈낸 대단한 성과입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녹색 성장의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지난 수년간, 중국의 대기질은 약 50%가량 개선됐고, 유엔 기준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합니다. 중국 정부의 지도자들이 환경 관리 방식(Environmental governance)에 대한 선견지명의 혜안을 가지고,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한 덕분입니다. 이는 국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일입니다.

더욱이 중국은 '파리 협정' 이행을 위한 세부 규칙 채택에도 공헌했습니다. 기후변화와 같은 세계적인 문제에 대해 우리는 반드시 현실과 미래를 직시해서 상호 신뢰를 고취하고, 전 세계 국가로부터 공동 대응을 촉구해야 합니다. 발전과 진보에 대한 인류의 탐구에서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결의를 유지하며, 반드시 우리의 약속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중국의 적극적인 참여는 국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사회 공동의 노력에 활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전 세계 정부 관계자와 학자들은 중국의 개혁·개방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개혁·개방의 도입 이후 세계 두 번째 경제 대국이 됐고, 국제 정세 무대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역 경제 협력을 강화했으며, 윈-윈 협력에 기반해 국제 관계를 장려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접근법과 지혜의 사례는 유엔 결의안에 채택되면서 더 많은 국가의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저는 2018년에 아시아 보아오포럼의 이사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아시아의 개방과 혁신적 발전뿐만 아니라, 세계 공동체의 조화로운 공존을 장려함에 있어 아시아 보아오포럼의 업적을 확인하는 한편, 저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세계화와 자유 무역에 대한 목소리를 고취시킬 필요 또한 자각했습니다. 중국은 이러한 사안에 대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다자주의를 유지하고 중국의 전반적인 관세 수준을 낮춤으로써 기회의 창출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와 혜택을 공유했습니다. 상호 연결된 지구촌에서 고립된 국가는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추가적인 발전의 달성을 위해 반드시 서로의 힘을 모으고 협력해야 합니다. 중국의 새로운 개방 확대는 기로에 선 글로벌 경제에 자신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저는 중국의 놀라운 경제와 사회 발전에 대해 중국에 축하의 말을 전하고자 합니다. 유엔 헌장의 목적과 원칙에 대한 중국의 방침 고수와 국제 정세에서 중국의 건설적인 역할을 인정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제적 사안에 대한 중국의 노력과 헌신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인류가 마주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중국이 더욱 많이 공헌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출처: China.org.c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