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광둥성 순더 - 중국 산업디자인 커뮤니티의 떠오르는 별

입력 2019-12-13 17:10  

[AsiaNet] 광둥성 순더 - 중국 산업디자인 커뮤니티의 떠오르는 별

AsiaNet 82152

(순더, 중국 2019년 12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12월 9일 중국 디자인의 날(China Design Day)을 맞아 중국 남부 포산시 순더구의 광둥산업디자인도시(Guangdong Industrial Design City, GIDC)에서 광둥산업디자인도시 창의적 디자인 주간(Creative Design Week)이 막을 올렸다. "디자인, 강화, 융합(Design, Empowering, Fusion)"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의 목적은 본질적으로 디자인의 전문성, 국제성 및 공유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이 행사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더 발전된 국제 산업디자인 산업 브랜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순더의 디자인"이 고품질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와 별도로 GIDC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디자인 관행을 공유하는 회의도 열려, 영국, 독일, 미국, 이탈리아, 벨기에, 스웨덴, 터키, 중국, 일본, 한국 등 10개국에서 초청된 주요 디자이너들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은 "디자인 향상, 지혜 중심의 미래(Uplifting Design, Wisdom-led Future)"라는 주제로 중국 산업디자인 커뮤니티가 경제 세계화와 문화 다각화의 흐름 속에서 수용할 만한 새로운 기회와 방향에 관한 통찰을 제공했다. 이들은 또한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산업디자인의 발전 경향 및 디자인 산업의 미래 기회 측면에서 전 세계 고급 디자인 사고와 노하우를 수용하는 사안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하고, 더 국제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이너가 되도록 장려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디자인 대행사 Kurz Kurz Design China의 사장 Xiong Hao는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이 유럽의 산업디자인 역사를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최고 관행에서 교훈을 얻어, 순더의 산업디자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GIDC는 순더의 산업디자인 업계의 발전을 보여주는 전형이다. 순더의 산업디자인 역량을 높이고자 기획된 실천 사업 '디자인 순더(Design Shunde)'는 순더의 빛나는 브랜드가 됐다. GIDC는 강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디자인 순더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다. 디자인 순더 프로젝트는 10년 만에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부상했다. 통계에 따르면, 2019년 초에 100개 업체가 등록함으로써, 순더에 등록된 산업디자인 업체 수는 총 380개가 됐다. 이에 따라 순더는 광둥성에서 두 번째로 큰 산업디자인 업체 클러스터가 됐으며, 산업의 종사자 수는 15,000명을 돌파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약 10개의 신규 첨단기술 업체가 설립되고, 이에 따라 총수는 50개사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이 프로젝트는 국립연구소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협력하며, "디자인 플러스" 모드를 도모하는 데 있어 돌파구를 마련하고, 전통적인 제조 산업의 변혁과 개선을 촉진했다.

현재 GIDC에는 세계 곳곳에서 온 280개가 넘는 디자인 대행사가 있다. 이들 대행사에서 일하는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8,300명이 넘는다. 이에 따라 혁신적인 디자인 중 거의 85%가 상업화될 수 있으며, 디자인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약 40억 위안에 달한다. 이 모든 수치는 GIDC가 중국의 산업디자인 중심지로 발전하는 데 일조했으며, Sanlong Bay 고급 혁신 클러스터 구축을 가능하게 했다.

자료 제공: The Guangdong Industrial Design City (GID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