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3 챔피언십 박항서 "첫 경기에 모든 포커스…꼭 잡겠다"

입력 2020-01-09 16:08   수정 2020-01-10 12:12

U-23 챔피언십 박항서 "첫 경기에 모든 포커스…꼭 잡겠다"
"베트남 다 안다고? 나도 UAE 다 안다" 조별 리그 전날 기자회견서 자신감
박항서 바로 옆 앉은 북한 감독 '남북 지도자 대결' 질문에 "대답 않겠다"



(부리람[태국]=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아랍에미리트(UAE)가 우리에 대해 다 안다면…나도 UAE 선수에 대해 다 압니다. 베트남을 다 아는 것만큼 UAE가 실력을 발휘해주길 바랍니다."
베트남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을 이끌고 사상 첫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또 하나의 도전에 나선 박항서 감독이 조별 리그 첫 경기인 UAE 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항서, 첫 경기 앞두고 자신감…"UAE 잡고 4강 진출 목표" / 연합뉴스 (Yonhapnews)
박 감독은 9일(현지시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D조 조별 리그 경기를 하루 앞두고 태국 부리람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기자회견장을 가득 채운 베트남 언론의 집중 관심 속에 등장한 박 감독은 회견 초반에는 신중한 자세를 유지했다.
박 감독은 각오를 밝히는 순서에서 "우리 목표는 조 예선 통과"라며 "UAE, 요르단, 북한 등 세 팀이 각자 좋은 전력과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매 경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박 감독은 "특히 UAE와의 첫 경기가 굉장히 중요한 만큼 현재 팀 컨디션이 100%는 아니지만, 이 경기에 모든 포커스를 맞춰 UAE를 꼭 잡겠다"며 필승 의지를 강조했다.
박 감독은 이후 한 외신기자의 도발적 질문을 계기로 UAE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UAE U-23 대표팀 단장이 베트남 U-23 대표팀에 대해 모든 걸 알고 있다고 했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다 안다고 해서…"라고 언급한 뒤 "나도 UAE 선수에 대해 다 안다. 우리가 UAE하고 평가전도 했다"고 맞받아쳤다.
그러면서 "UAE 단장이 얘기한 부분을 고려해 준비할 테니, UAE도 다 아는 것만큼 실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 감독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언론 인터뷰에서 '예선 통과가 목표'라면서 특정 팀에 대한 언급은 최대한 자제해 왔다.
박 감독은 이어 "U-23 대표팀 중 8명이나 국가대표팀에 포함될 정도로 UAE는 굉장히 강한 팀이고 우리가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승부차기로 패한 적도 있다"면서도 "감독도 똑같은 분이고 플레이 스타일도 어느 정도 알고 있다"며 '자신감 표출'을 이어갔다.



지난 8일부터 시작한 2020 AFC U-23 챔피언십은 오는 26일까지 태국 방콕, 송클라, 부리람, 랑싯 등 4개 도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20년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겸한다. 박 감독은 대회 4강에 들어 베트남 축구 사상 첫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D조의 베트남은 10일 UAE, 13일 요르단(이상 부리람), 16일 북한(방콕)과 차례로 맞붙는다.
한편 박 감독과 '남북 지도자 대결'을 벌이게 된 북한 U-23 대표팀의 리유일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한국 감독과 대결이 경기에 영향을 미치느냐는 외국 기자의 질문에 "그 질문은 대답하지 않겠다"라며 대응하지 않았다.
리 감독은 또 5년 전만 해도 북한 축구가 연령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최근 1~2년은 그렇지 않다는 질문에는 "1~2년 사이에 한 나라 축구를 판단하기는 좀 그렇다"면서 "그런 인상을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한 경기 한 경기 신중하게 잘하겠다"고 선전을 다짐했다.
sout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