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089.14
(74.43
1.44%)
코스닥
1,080.77
(27.64
2.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넷마블 상반기 기대작 'A3:스틸얼라이브' 3월 출시(종합)

입력 2020-01-22 14:40  

넷마블 상반기 기대작 'A3:스틸얼라이브' 3월 출시(종합)
MMORPG에 배틀로얄 방식 접목한 자체 IP 게임…글로벌·e스포츠 시장도 도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이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A3:스틸얼라이브'로 새해 신작 라인업의 첫 포문을 연다.
넷마블은 22일 서울 중구 용산드래곤시티에서 신작 발표회를 열고 'A3:스틸얼라이브'를 3월 중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넷마블이 2002년 출시한 PC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넷마블에 몇 안 되는 자체 지적재산(IP) 게임이다.
기존 MMORPG 장르에 사용자 30명이 맞붙어 1명만이 살아남는 '배틀로얄' 방식을 접목한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권영식 대표는 "요즘 우리 게임 개발의 두 가지 방향성이 '웰메이드'와 '장르융합'"이라며 "MMORPG 하나의 장르로만 가면 속된 말로 '양산형'이라고 다들 얘기하니 차별화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배틀로얄 외 다른 형태로도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A3:스틸얼라이브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이 현재는 한국 게임에 판호(版號·게임영업 허가)를 안 내주고 있지만, 머잖아 긍정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권 대표는 "'글로벌 빅마켓'에서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로 큰 성공을 만들어낼 때까지 계속 도전할 생각"이라며 "올해 초 들어서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긍정적 신호가 있을 때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중국 쪽 현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e스포츠 시장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2분기 중에 유저 참여형 리그와 인플루언서 리그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4분기 중에는 공식 리그를 출범시키는 것이 목표다.
개발은 '페이트/그랜드오더'로 널리 알려진 이데아게임즈가 맡아 3년여 동안 힘을 쏟았다.
A3:스틸얼라이브의 사전 등록은 이날 시작됐다.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 게임 머니를 주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0' 등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