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재회를 위한 투쟁 - 우한은 어떻게 코로나19와 싸웠는가

입력 2020-03-16 18:30  

[PRNewswire] 재회를 위한 투쟁 - 우한은 어떻게 코로나19와 싸웠는가

(베이징 2020년 3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금요일에 CGTN이 올린 영상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중부 우한에서 신규 환자 수가 한 자릿수인 네 명으로 떨어졌다고 한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우한에서는 36,000명이 넘는 환자가 회복했으며, 이는 전체 감염자 중 70%가 넘는 비율이라고 한다. 중국 중부 후베이성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우한이 순조롭게 회복세를 타고 있다.

병원에서 퇴원하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우한에 마련된 총 14개의 임시 병원이 이번 주에 문을 닫았다.

공공시설을 개조한 이들 임시 병원은 경증 환자를 시기적절하게 치료했다. 이들 임시 병원에서 접수한 환자 수는 12,000명이 넘는다.




이처럼 놀라운 진전은 쉽게 얻은 결과가 아니다. 전국적으로 의료 자원을 신속하게 동원했고, 이는 코로나19를 억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후베이에서 코로나19 퇴치에 일조하고자 전국에서 총 42,000명에 달하는 의료 관계자가 후베이성으로 파견됐다. 지난 3일까지 호흡기와 ECMO(인공 폐)를 포함해 약 65,000개에 달하는 의료장비가 후베이에 공급됐다.

호흡 지원과 혈장 치료 같은 치료 계획을 테스트하고 시행했다. 중국 전통의학은 수많은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일조했고, 치료 기간을 단축시켰다.

지난 목요일, 정부 대변인은 "중국은 지금까지의 조처 덕분에 코로나19에 대한 정점을 지났다고 본다"라고 언급했다.

후베이성을 제외한 중국 내 다른 지역에서는 사업체들이 서서히 살아나고 있다. 지난 금요일 한 관료에 따르면, 지정 규모 이상의 기업 중 95% 이상이 업무를 재개했다고 한다.

중국-WHO 공동 코로나19 임무 팀장 Dr. Bruce Aylward는 "중국이 아닌 다른 곳에서 중국의 성공적인 반격을 따라 하려면, 속도, 자금, 상상력 및 정치적인 용기가 필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CGTN이 제작한 이 단편 영상은 실제 사건에 기반을 두며, 중국이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Han(가명)과 그의 아버지 같은 환자를 완치한 방법을 보여준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쌍방 협력만이 공통의 적 코로나19를 퇴치할 유일한 길이 됐다.

원문 보기: https://news.cgtn.com/news/2020-03-14/Fight-to-Reunite-How-Wuhan-tackled-COVID-19-ORhUCzRIGs/index.html

영상 - https://cdn4.prnasia.com/002071/mnr/202003/CGTN/video.mp4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316/2752151-1

출처: CGT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