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익 39.8%↓…'신작 효과' 실종에 기대치 하회(종합)

입력 2020-05-13 16:34  

넷마블 1분기 영업익 39.8%↓…'신작 효과' 실종에 기대치 하회(종합)
매출 5천329억·영업익 204억…"2분기엔 온기 반영 기대감"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이 올해 1분기 신작 출시가 다소 늦춰지면서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8%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5천32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
회사 측은 "1분기 출시작이 주로 3월에 집중되며 마케팅비 증가로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이 기대를 건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애초 작년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개발 일정이 밀리며 올해 3월 12월에서야 시장에 나왔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해외 출시도 3월 3일이었다.
지역별로는 해외 매출이 3천777억원으로 전체의 71%를 차지하며 2분기 연속 70%를 넘겼다.
넷마블은 "북미·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등이 꾸준한 성과를 내는 것이 요인"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5월 14일 아시아 24개국에 내놓고, '스톤에이지 월드'를 2분기 내 전 세계 동시 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2분기에는 3월에 출시한 흥행 신작들의 실적이 온기로 반영되고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스톤에이지 월드' 등이 각각 아시아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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