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곰' 또 통했다…CU '곰표 밀맥주' 1주일새 30만개 판매

입력 2020-06-09 09:02  

'표곰' 또 통했다…CU '곰표 밀맥주' 1주일새 30만개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편의점 CU는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인 곰표와 협업한 수제 맥주 '곰표 밀맥주'가 출시 1주일 만에 판매량이 3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CU가 지난 2018년 협업 수제 맥주를 처음 선보인 이래 최고 실적이다.
앞서 CU는 소맥분 제조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지난달 28일 곰표 밀맥주를 출시했다.
CU는 곰표 밀맥주가 '대박'을 터트린 비결로 곰표의 마스코트인 백곰 '표곰'의 인기를 들었다.
수제맥주의 40대 구매 비중은 평균 5.6%에 불과하지만 표곰이 40~50대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곰표 밀맥주는 40대 비중이 14.3%까지 뛰었다는 것이 CU의 설명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곰표 밀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CU가 대한제분과 처음 협업한 곰표 팝콘 매출도 전주 대비 40.7% 늘었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