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Phoenix Contact, Quectel 및 Ericsson, 산업 5G 라우터 공동 개발

입력 2020-06-26 18:36  

[PRNewswire] Phoenix Contact, Quectel 및 Ericsson, 산업 5G 라우터 공동 개발

-- 사설망용 최초의 산업 5G 라우터

(상하이 2020년 6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Phoenix Contact, Quectel[https://www.quectel.com/ ] 및 Ericsson이 5G 사설망에서 지역 산업 용도로 최초의 산업 5G 라우터를 개발 및 설치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새롭게 개발되는 5G 라우터 덕분에 기계, 제어기 및 기타 장비와 같은 산업용 장비를 5G 사설망에 연결하고, 이를 통해 자원 이용, 우선순위 및 행태 등을 조정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세 기업은 기존 모바일 무선 솔루션과 비교해 결정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현재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모든 주파수 대역(대부분 라이선스 없이 사용 가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파수 스펙트럼 이용률이 높은 경우, 동일 대역에서 성능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세 기업은 이를 위해 각자의 강점을 모았다. Phoenix Contact는 산업 응용을 위한 WLAN, 블루투스 및 모바일 무선 라우터를 공급하는 최고 인기의 공급업체이며, Quectel은 무선 및 GNSS 모듈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또한, Ericsson은 네트워크 공급업체이자 주요 5G 기술 개발업체로서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세 기업은 초기 단계부터 상호작용을 시작함으로써, 5G 사설망에서 산업 등급의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했다. Quectel, Phoenix Contact 및 Ericsson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Ericsson 실험실에서는 광범위한 상호운용성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는 5G 라우터의 믿을 만한 상업적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이 경험은 업계를 향한 모바일 통신사와 함께 5G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적 접근법을 따른다는 측면에서, Ericsson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 기업 모두 이 5G 단독 사설망으로 인더스트리 4.0 용도를 지원하고자 긴밀하게 협력했다.

Quectel 소개
Quectel은 세계 굴지의 무선 및 GNSS 모듈 공급업체이며, 5G, LTE/LTE-A, NB-IoT/LTE-M, UMTS/HSPA(+), GSM/GPRS 및 GNSS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전문적인 IoT 기술 개발업체이자 무선 모듈 공급업체인 Quectel은 IoT 모듈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Quectel 제품은 스마트 결제, 텔레매틱스와 운송,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도시, 보안, 무선 게이트웨이, 산업, 건강관리, 농업 및 환경 모니터링을 포함해 IoT/M2M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적용됐다. Quectel은 MWC 2019에서 최초의 5G 기반 모듈을 출시했는데, 이 모듈은 퀄컴 SDX55 칩셋을 사용하며, NSA(non-stand-alone)과 SA(stand-alone) 모두에서 5G Release15를 지원한다. RG500Q/RM500Q는 sub-6GHz를 지원하고, RG510Q/RM510Q는 sub-6GHz와 mmWave를 지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quectel.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quectel-wireless-solutions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quectelwireless ], 트위터[https://twitter.com/Quectel_IoT ]를 참조한다.

문의: Ashley Liu, 86-551-6586 9386 x 8016, media@quectel.com

출처: Quecte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