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의 '영화같은 광고', 유튜브 리더보드에 선정

입력 2020-07-20 09:34  

제일기획의 '영화같은 광고', 유튜브 리더보드에 선정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이게 영화인가, 광고인가"
제일기획[030000]은 자사가 제작한 신한은행의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가 최근 구글이 발표한 국내 2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광고는 신한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의 이용자 수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영화배우 곽도원을 모델로 기용해 금융권 최초로 느와르 영화의 형식을 차용했다.
곽도원은 잘못된 돈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일침을 날리고, 조언을 아끼지 않으면서 금융 비서로서의 쏠(SOL)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부각해준다.
광고에서는 신한은행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마치 영화를 보는 듯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광고는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유튜브 영상 조회 수 1천만회를 돌파했고 영상에 댓글도 600건에 이른다.
제일기획 신태호 ECD는 "디지털 매체 특성을 고려해 인트로부터 필름 느와르적 요소로 영화적 몰입감에 빠져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한다.
2분기 광고 리더보드에는 신한은행 광고 외에 삼성전자' MFBTY의 히든트랙'편,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편, 빙그레[005180] '슈퍼콘X영탁 스페셜 콜라보' 편 등 10편이 선정됐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