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브랜드 '잼'·신규 입사자용 온보딩킷 본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사 키즈 브랜드 '잼(ZEM)'과 신규 입사자용 온보딩 키트(on-boarding kit)가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베를린에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올해는 세계 50여개국의 기업과 단체들이 약 7천개 작품을 출품했다.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개발한 잼은 12세 이하 고객의 올바른 스마트폰과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도와준다. 자유로운 형태 변화가 특징인 슬라임을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한 부분이 호평을 받았다고 SK텔레콤은 전했다.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키트는 컵과 스티커, 연필, 공책, 에코백 등으로 구성됐으며, SK텔레콤의 두 사업 영역인 이동통신(MNO)과 성장사업(New Biz)을 조화롭게 표현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차종휘 SK텔레콤 통합 브랜드/UX 그룹장은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로부터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5G, 인공지능 등 SK텔레콤의 ICT 역량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해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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