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새로운 ICT 기반시설을 작동시키고자 통신사들과 협력해

입력 2020-07-31 09:27   수정 2020-07-31 10:52

[PRNewswire] 화웨이, 새로운 ICT 기반시설을 작동시키고자 통신사들과 협력해

-- 5G + 클라우드 + AI

(선전, 중국 2020년 7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0 베터 월드 서밋(Better World Summit)에서, 화웨이가 전 세계 통신사들과의 협력을 이어감으로써 혁신적인 5G, 클라우드 및 AI 기술로 구동되는 새로운 ICT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여러 산업에서 지능적인 변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차이나 텔레콤은 클라우드-네트워크 시너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5G + 클라우드 + AI 서비스 역량을 개발한 방식을 공유했다.

화웨이 국제 클라우드 및 AI 사업부 사장 Jacqueline Shi는 '5G + 클라우드 + AI: 새로운 ICT 기반시설의 작동'이라는 주제로 연설했다. 그녀는 "업계 고객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사무실과 생산 시스템에 대한 현저한 요건을 갖고 있다"라며 "통신사들은 최대한 빠르게 클라우드와 AI 역량을 도입하기 위해 자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타사와 협력해야 한다. 이는 5G 운영과 사업이 5G의 상업적 성공을 달성하도록 준비시키는 것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나 텔레콤 중국 클라우드 컴퓨팅 지사장 Hu Zhiqiang은 "당사는 화웨이와 오랜 세월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당사는 고객과 윈윈 성과를 내는 혁신적인 5G, 클라우드 및 AI 제품을 이용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완성했다. 당사는 클라우드-네트워크 시너지가 새로운 ICT 기반시설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역량을 자랑하는 e-클라우드를 개발했다"라고 언급했다.

5G 사업이 성공하려면 네트워크 투자뿐만 아니라 5G 운영과 사업도 준비돼야 한다.

- 5G 운영 준비 측면에서 보면, 5G는 통신사의 내부 서비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운영 지원 플랫폼에도 새로운 과제를 부여한다. 통화 세부 내역과 네트워크 및 서비스 관리의 양과 복잡성이 대폭 증가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가 요구하는 처리 역량도 극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운영 지원 플랫폼은 여러 산업의 서비스 과정과도 매칭돼야 한다. 주로 최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은 모든 소비자와 기업 고객 시나리오를 커버하도록 업그레이드돼야 한다.
- 5G 사업 준비 측면에서 보면,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기 위해 포괄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연결성 외에도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적인 사무실 시스템과 산업 고객의 생산 시스템 요건도 고려해야 한다. 통신사는 5G의 사업 성공을 촉진할 포괄적인 연결성, 클라우드 및 AI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자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파트너와 협력해야 한다.

화웨이는 5G, 클라우드 및 AI 기술과 아키텍처 혁신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ICT 기반시설을 구축하고자 통신사와 협력할 계획이다.

- 클라우드: 화웨이 클라우드가 통신사 파트너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클라우드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기술, 역량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그와 함께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는 통신사 경쟁력까지 높이기 위해서는 심층적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 클라우드는 업계 내 5G, 클라우드 및 AI의 시행 관행을 탐색하고자 클라우드 시장 에코시스템을 공유한다.
- AI: 화웨이는 기본 하드웨어, 통신사 개발 도구, AI 적용 개발 체제, 개발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으로 구성된 풀-스택 올-시나리오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사는 화웨이의 Atlas 시리즈 제품에서 AI 역량을 구축하거나 화웨이 클라우드에서 바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IT 기반시설: 화웨이의 FusionServer Pro 서버는 더 빠르고 강력하며 스마트한 시스템 차원의 아키텍처를 통신사에 공급함으로써, 폭발적인 전산력 증가 요건을 충족시킨다. 혁신적인 FlashLink 알고리듬과 SmartMatrix 아키텍처로 무장한 화웨이의 OceanStor Dorado 시리즈, OceanStor Pacific 시리즈, FusionCube는 통신사가 여러 데이터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든 서비스 시나리오에서 데이터 기반시설의 업그레이드를 도모한다.

2020 베터 월드 서밋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s://carrier.huawei.com/en/events/bws2020?ic_medium=hwdc&ic_source=corp_banner2_bws2020 ]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30/2871915-1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