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TAICCA와 CATCHPLAY, SCREENWORKS ASIA에 대한 공동 투자 발표

입력 2020-08-07 14:02  

[PRNewswire] TAICCA와 CATCHPLAY, SCREENWORKS ASIA에 대한 공동 투자 발표

-- 대만을 콘텐츠 엔진으로 구축

(타이베이 2020년 8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TAICCA)와 CATCHPLAY가 대만의 독창적인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고자 SCREENWORKS ASIA Ltd.에 공동 투자하기로 발표했다. 이 투자의 목적은 국제 시청자를 위해 독창적인 대만 콘텐츠를 더 많이 제작하는 것이다. 이 합작투자사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양과 질을 높이고, 국제 협력 플랫폼을 촉진함으로써 대만을 아시아의 독창적인 콘텐츠 엔진으로 만들고자 한다.







CATCHPLAY는 대만 굴지의 국제 영화 유통업체로, 최근에는 '라라랜드', '그린북', '기생충' 같은 영화를 라인업에 포함시켰다. CATCHPLAY의 스트리밍 서비스 'CATCHPLAY+'는 국제 시장으로 확장하는 데 성공한 소수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중 하나로 대만, 싱가포르 및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이용자 수가 600만 명이 넘는다. 콘텐츠 산업에서 10년 넘게 경험을 쌓은 CATCHPLAY는 '레버넌트', '어쌔신 크리드', 마틴 스코세지 감독의 '사일런스' 같은 할리우드 영화와 한국 CJ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20세여 다시 한 번(20 Once Again)'을 포함해 매우 훌륭한 영화 투자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 CATCHPLAY는 2019년에 Warner Media의 HBO Asia와 손을 잡고 자사의 첫 대만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아문여악적거리(The World Between Us)'의 배급을 개시했다. 이 TV 시리즈는 그해에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표준 중국어 시리즈가 됐다.

TAICCA 청장 Hsiao-Ching TING은 "국제 제작에 투자하는 독자적인 배급망과 경험을 보유한 CATCHPLAY는 오랜 세월 국제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배급했다"라며 "대만 영화 제작에 투자하는 TAICCA는 '국제화'와 '브랜드 창조' 전략에 따라 CATCHPLAY의 국제 배급 채널을 이용하고, 이를 통해 대만에서 제작된 영화를 해외에 수출함으로써 오랜 경향을 변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앞으로 CATCHPLAY와의 협력을 통해 대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통합할 토대를 마련하고, 대만이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 유통 국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ATCHPLAY CEO Daphne YANG은 "예전에는 좋은 국제 콘텐츠를 대만 시청자에게 제공하고자 국제 콘텐츠 산업 규칙을 준수했다"며 "이제 국제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세계에 공급할 때가 왔다"고 밝혔다. 그녀는 "TAICCA가 이 개념과 더불어 자사의 팀 역량에 호의적인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라면서 "앞으로 이 파트너십을 통해 대만의 영화 및 텔레비전 산업이 국제 표준에 따라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CREENWORKS ASIA는 주로 국제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독창적인 일류 대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제작 및 배급에 중점을 둔다. SCREENWORKS ASIA는 주로 영화, 미니 시리즈 및 영화 개봉, TV 또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사실 기반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을 맞추고, 국제적으로 관심을 끌 만한 다양한 제작 주제를 선정한다. SCREENWORKS ASIA의 장기 목표는 다각화된 교차 산업의 국제 IP를 구축하는 것이다.

SCREENWORKS ASIA가 발표한 첫 번째 프로젝트는 2019년에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표준 중국어 드라마 시리즈 중 하나인 '속녀양성기(The Making of An Ordinary Woman)'의 속편을 제작하는 것이다. 2019년 '속녀양성기'와 '아문여악적거리'는 유수의 국제 콘텐츠 등급 서비스 IMDb에서 각각 8.6점과 9.2점을 획득하면서 최고의 표준 중국어 드라마로 선정됐으며, 아시아와 전 세계에서 수억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두 드라마 모두 대만 드라마로서 CATCHPLAY+에서 방영됐다. SCREENWORKS ASIA는 다섯 개의 프로젝트를 추가로 발표했으며, 그중 두 개는 올여름에 본 촬영에 들어갔다.

작년에 설립된 TAICCA는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IP를 찾아 이들의 발전을 촉진하는 업무를 수행해왔다. 이 중 첨단 감독 Yi LIU의 무술 단편영화 'Chi: The Method of Breathing'은 작년 말에 대만 금마장 영화제 프로젝트 홍보 행사에서 수상작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 영화는 TAICCA가 구축한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제작됐고, 올해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영화 시장의 IP 쇼케이스에도 참가했다. 또한, SCREENWORKS ASIA는 TV 드라마와 영화를 동시에 제작함으로써 콘텐츠 산업과 창작자들이 국제 무대에 도약할 무대를 만들 계획이다.

TAICCA는 다각화된 산업에 투자하고, 산업 간극을 메우기 위해 개발 펀드를 이용하며, 대만 관련 콘텐츠로 영화 에코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TAICCA는 대만 문화 콘텐츠 산업의 홍보와 발전을 위해 추가로 공동 투자자를 환영하고자 정부 및 민간 부문과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29/2870692-1-a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29/2870692-1-b

출처: 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