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후보대관식에 가족 대거 등판…폼페이오도 동원

입력 2020-08-24 03:53  

트럼프 후보대관식에 가족 대거 등판…폼페이오도 동원
공화 전당대회 찬조연설 명단 발표…공직·선거운동 경계 흐린다는 비판도


(워싱턴=연합뉴스) 백나리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대선후보로 확정하는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에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이 대거 등장하고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등 내각 인사도 동원된다.
트럼프 대통령 선거캠프는 23일(현지시간) 다음날부터 나흘간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의 찬조연설 명단을 발표했다.
눈에 띄는 것은 폼페이오 장관과 벤 카슨 주택도시개발장관이 포함된 것이다. 공직과 선거운동 사이의 경계를 흐리는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대목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대선후보 수락연설 장소를 백악관으로 발표, 백악관이라는 공직 수행의 상징적 장소를 선거운동의 무대로 변질시켰다는 비판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의 자녀를 비롯한 가족도 매일 출동한다.
명단에 따르면 월요일인 24일에는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여자친구 킴벌리 길포일이 나선다.
지난 6월 집 앞을 지나가며 행진하는 시위대에 총을 겨눴다가 불법총기 사용으로 기소된 백인 부부와 유엔대사를 지낸 니키 헤일리, 공화당의 유일한 흑인 상원의원 팀 스콧도 24일 밤 무대에 오른다.
화요일인 25일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차남 에릭, 차녀 티파니가 무대에 선다.
폼페이오 장관의 찬조연설도 이날이다. 랜드 폴 상원의원도 무대에 동참한다.


수요일인 26일에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 부부와 켈리앤 콘웨이 백악관 선임고문이 무대를 장식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 중에서는 차남 에릭의 부인 라라 트럼프가 찬조연설에 나선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후보 수락연설이 예정된 27일에는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보좌관이 부친 소개를 위해 무대에 오른다. 공화당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와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변호사 루디 줄리아니도 마지막 날인 이날 찬조연설을 한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며 지난해 민주당에서 공화당으로 건너간 제프 밴 드류 하원의원의 찬조연설도 마련된다. 민주당이 지난주 전당대회에서 트럼프 대통령 지지를 거부한 공화당 인사들을 내세운 데 대한 맞불 성격으로 보인다.

트럼프 캠프는 전당대회 개최 전날에서야 찬조연설 명단을 발표했다. 나흘 내내 등장할 것으로 알려진 트럼프 대통령의 구체적 일정은 아직 다 나오지 않았다.
생존한 전직 대통령이 총출동한 민주당 전당대회와 달리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은 공화당 전당대회 찬조연설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2016년 전당대회 때도 부시 전 대통령은 물론 당시 생존해 있던 '아버지 부시'도 불참했다.
na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