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만원대 캠핑카부터 건강식품까지…편의점 추석선물 '풍성'

입력 2020-08-27 09:52  

7천만원대 캠핑카부터 건강식품까지…편의점 추석선물 '풍성'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업계가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추석 채비에 나섰다.
일제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겨냥한 건강식품을 내놓으면서도 제각각 캠핑카와 초고가 와인 등 이색 선물도 놓치지 않았다.


편의점 GS25는 청과와 정육을 비롯해 가공식품, 주류, 위생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약 700여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건강 특별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유산균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종류를 지난해 추석 대비 40% 늘려 총 100여종의 상품을 내놓는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데 발맞춰 러닝머신과 마사지기, 침구 세트, 향기 테라피 상품을 판매하고, 1천만 반려동물 가구를 겨냥한 애견한복과 반려동물용 선물세트도 기획했다.
또 캠핑족을 위한 캠핑용품에 더해 20만원대의 캠핑 패키지 상품을 200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는 코베아의 알파인 마스터 2.0과 프리미엄 티탄(가스 랜턴), 캠핑 식기 세트(16입), 캠핑 이소 가스로 구성된다.
아울러 프리미엄 상품으로 '5대 샤또와인세트'를 600만원에 한정 수량 판매하고, 송로버섯 오일·소스·소금 세트와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과일 세트도 선보인다.



CU는 다음 달 1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면서 3천만~7천만원대의 오토 캠핑카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캠핑카는 카라반 전문업체 오토홈즈의 대표 상품인 HV640과 큐브밴(Cube VAN) 카니발, 트랜스밴(Trans VAN) 스타렉스, 카라반C 총 4가지다.
CU는 코로나19로 개인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1천500만원대의 오토홈즈 텐트 트레일러와 접이식 테이블, 캠핑 카트 등 다양한 캠핑 장비도 선보인다.
CU는 코로나19를 고려해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과 방역·위생용품 관련 선물세트를 확대했다.
또 홈카페족을 위한 다도 세트와 커피 컬렉션, 홈술족을 겨냥한 싱글몰트 위스키와 컬트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를 준비했다. 아령, 짐볼 등 운동기구와 보드게임을 비롯한 놀이 세트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에 대비한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 세트 40종을 포함해 총 540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비접촉 체온계와 소독제를 비롯한 방역용품은 물론 홈 트레이닝에 필요한 진동 운동기와 러닝머신,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과 요구르트 제조기 등도 마련했다. 1인 가구를 위한 간편식에 더해 손쉬운 명절 상차림을 위한 프리미엄 수제 전 세트, 명절 한상차림 세트, 떡 세트도 준비했다.
또 테일러메이드, 브리지스톤, 캘러웨이 등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의 드라이버(30만~40만원대)와 아이언 세트(70만~90만원대)를 선보이고, 차량 뒤쪽에 연결해 사용하는 차박 텐트(59만원대)를 필두로 테이블과 의자 등 캠핑용품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 건강음료와 건강식품 21종을 포함해 총 223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코지마에서 출시한 180만원대 안마의자와 발 마사지기, 목·어깨 마사지기 등 부모님을 위한 효도 상품이 마련됐다.
또 코로나19 대비 방역용품 세트는 물론 요가 매트를 비롯한 홈 트레이닝 세트 5종과 침낭, 그늘막 텐트 등 캠핑용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농·축·수산물과 간편 식품, 유과·화과자, 액세서리 등이 판매되고, 주류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162개 품목에 대해 무료배송 서비스가 실시된다.

미니스톱은 다음 달 2~21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식품을 중심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 469개 품목을 사전 예약판매한다.
건강식품은 BC카드로 결제하면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60만원대의 명품냉장 한우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부터 7만원대의 언양식 불고기 같은 실속형 상품을 준비했고, 7만~19만원 사이의 다양한 가격대에서 원하는 소고기 부위를 선택해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한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