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유니온페이, 디지털 직불카드 공개

입력 2020-09-01 16:36  

[PRNewswire] 유니온페이, 디지털 직불카드 공개

(베이징 2020년 9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8월 31일, 유니온페이가 상업 은행, 주요 모바일폰 제조사, 핵심 매장 및 결제기관과 손을 잡고 디지털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신청과 회수 과정이 완전히 디지털화됨으로써, 카드 고객에게 신세대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에 중국 안팎에서 출시된 디지털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전통적인 직불카드를 디지털화한다. 이는 구매, 현금 입금과 인출, 은행 송금, 모바일 퀵패스(QuickPass) 결제, QR코드 결제 등 여러 가지 결제 요건을 충족하고자 서비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한다. 둘째, 카드 신청과 결제가 신속하고 간단하다. 전 세계 유니온페이 카드 이용자는 유니온페이 앱, 은행 앱 및 모바일폰 제조사가 개발한 전자 지갑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카드를 신청하고, 연계하며, 이용할 수 있다. 화면을 탭 해서 비접촉 카드나 QR코드에 접속함으로써 모바일 퀵패스나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다. 셋째, 디지털 직불카드를 통한 안전한 결제를 보장한다. 토큰화와 실시간 위험 모니터링 같은 전면적인 기술을 통해 결제 과정 전반에 걸쳐 카드번호 및 만료일 같은 민감한 정보를 보호한다. 따라서 자금과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넷째, 디지털 직불카드는 여러 산업과 이용 사례를 연계하는 데 일조한다. 이용자는 토큰 2.0 디지털 결제 체제를 통해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대중교통 기관, 또는 원하는 전자 지갑에서 디지털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디지털 직불카드는 독점 혜택도 제공하며, 상호연결된 디지털 결제 에코시스템에 일조한다.

차이나 유니온페이 제1부사장 Cai Jianbo에 따르면, 유니온페이, 상업 은행 및 기타 산업 기업이 대중에게 고품질의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QR코드 결제, 모바일 퀵패스 및 얼굴 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고자 협력했다고 한다. 새로운 디지털 직불카드는 시장의 수요에 대한 대응이다. 업계 내 다양한 당사자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이 상품은 결제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도모하는 유니온페이의 최신 시도다.

이 혁신적인 직불카드는 이용자가 경험해본 적 없는 원활한 경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온페이 앱, 은행 앱 또는 모바일폰 제조사가 개발한 전자지갑 같은 여러 플랫폼에서 불과 몇 단계만 거치면 온라인으로 카드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자산 관리, 구매 및 결제 등의 기능이 모두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이용 사례 수요를 충족한다. 이용자는 유니온페이 앱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디지털 직불카드를 확인하면서 관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든 다양하고 독점적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소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PI)은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사업 성장 및 지원을 위한 차이나 유니온페이의 자회사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전 세계 2300여 개 기관과 제휴해 17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카드 결제를 지원하고, 6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출처: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nionPay Internation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