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10주년 맞아 역대급 업데이트한다…아이템체계 전면 개편

입력 2020-09-10 10:35  

LoL 10주년 맞아 역대급 업데이트한다…아이템체계 전면 개편
신화급아이템 도입하고 아이템 ⅓ 교체…e스포츠 지형 바뀔 듯
트롤링·탈주 제재 강화 예고…코로나19 자선 모금 200만달러 달성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글로벌 출시 및 e스포츠 10주년을 맞아 게임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라이엇게임즈는 10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아이템 체계 등의 개발 현황을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본사 개발팀 제시카 남은 "우리는 몇 년 동안 주기적으로 아이템을 개선했지만, 전체 체계를 한 번에 손볼 기회는 없었다"면서 "롤의 두 번째 10주년을 시작하면서 게임의 기반 체계를 개선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화급 아이템'의 도입이다.
제시카 남은 "신화급 아이템은 모든 빌드의 근간이 되며 플레이 스타일을 결정짓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며 "한 개씩만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구매할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핏빛 철갑궁', '괴수 학살자', '강풍' 등의 신화급 아이템을 가칭으로 미리 선보였다.
가격은 모두 3천400골드였다. 기존에 핵심 아이템으로 꼽히는 '폭풍갈퀴'(3천200골드)나 '몰락한 왕의 검'(3천300골드)보다는 비싸지만, '삼위일체'(3천733골드)보다는 저렴하다.
신화급 아이템의 등장은 롤 프로게이머들의 전략에도 크게 영향을 미쳐 롤 e스포츠 지형도를 바꿀 전망이다.

라이엇게임즈는 현재 게임 내 상점에 존재하는 아이템 200여개의 3분의 1가량을 새로운 아이템으로 대체하거나 삭제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제시카 남은 "모든 아이템이 목표가 명확한지, 긍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는지, 사용 만족도가 높은지 등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는 아이템은 업데이트하거나 깨끗이 정리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추천 아이템' 페이지도 직관적으로 재설계되며, '모든 아이템' 페이지에는 현재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이 강조 표시된다.
제시카 남은 "모든 업데이트는 장기 테스트를 위해 별도 테스트 서버(PBE)에 조만간 적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라이엇게임즈는 롤 이용자들이 가장 큰 불편을 호소하는 트롤링(고의로 게임을 망치는 행위)과 탈주(게임 도중 나가는 행위)에 대해서는 더 엄격한 제재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트롤링·탈주로 인해 다른 이용자가 겪는 불편은 최대한 경감할 예정이라고도 전했다.
라이엇게임즈는 게임 내 아이템 구매 방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선 모금 행사를 한 결과, 200만달러(23억7천만원)가 넘는 구호 자금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제시카 남은 "세계 곳곳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었던 것에 라이엇게임즈 모두가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