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일본통운,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 통해 안전하고 확실한 의약품 공급

입력 2020-09-14 14:23  

[AsiaNet] 일본통운,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 통해 안전하고 확실한 의약품 공급

AsiaNet 85442

(도쿄 2020년 9월 14일 AsiaNet=연합뉴스) 일본통운(Nippon Express Co., Ltd.)이 의약품의 우수 유통관리 기준(Good Distribution Practices, GDP)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요건을 충족하고, 나아가 더 안전하고 확실한 의약품 공급을 지원하는 의약품 공급망 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다.

(로고: https://kyodonewsprwire.jp/img/202009033836-O1-7tMb981F)

(이미지 1: https://kyodonewsprwire.jp/prwfile/release/M103866/202009033836/_prw_PI2fl_szPza71O.jpg)

일본통운은 의약품 공급망의 글로벌화를 위해 전 세계 주요 시장에 국제적인 차원에서 회사의 공급망을 개선할 GDP 준수 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통운은 포괄적인 물류 정보 추적을 위해 IoT와 블록체인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고, 추적성과 높은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는 데이터 중심 접근법을 통해 전체 업계를 위해 공급망을 최적화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배경
"일본통운 그룹 경영 계획 2023 - 역동적인 성장(Dynamic Growth)"은 고객/산업 기반 접근법, 사업 기반 접근법, 영역 기반 접근법이라는 회사의 세 가지 접근법의 강화를 이 계획의 "핵심 사업 성장 전략" 내 우선순위로 보고 있다. 일본통운은 개별 고객의 수요에 따라 서비스를 최적으로 맞춤화 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데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인식하는 고객/산업 기반 접근법에 특히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일본통운은 의약품 물류에 필요한 광범위한 전문지식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도입하고자 2020년 7월에 의약품 사업부와 의약품 물류 품질 관리실을 설립하고, 운영 체제, 인적 자원 개발, 품질 보장 제도 등에 관한 전사적인 통일된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 안전하고 확실한 의약품 공급을 지원하는 글로벌 의약품 공급망 네트워크
이 서비스는 내년 봄에 일본에서 시작되고, 이후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다.

1. 일본에서 공급 네트워크 구축
일본통운은 현재 나리타 국제공항과 간사이 국제공항이라는 "의료 허브"를 보완하고자 일본 동부, 일본 서부, 규슈 및 도야마에 의약품별로 구체적인 시설을 건설 중이다. 나리타 국제공항과 간사이 국제공항은 오랜 세월 원료와 완제품 수출입에 관여해왔다.

이들 시설에는 의약품 공급과 관련된 GDP 준수 품질 관리와 업무 영속성 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 BCP)을 처리할 장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의 순환 이용으로 인한 트럭 운전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전에는 개별 고객 단위로 시행하던 창고 저장과 운송 업무를 공동으로 시행할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들 시설은 2021년 2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정보 1: https://kyodonewsprwire.jp/attach/202009033836-O1-Afzy072m.pdf)

2. 국제적 확장
일본통운은 국제적인 차원에서 의약품 물류에 필요한 안전성을 보장하는 해외 물류망을 개발하는 데 있어 기반시설과 발송 기능을 연계하고자 회사의 국제망이 지닌 강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일본통운은 핵심 해외 의약품 사업장에 GDP를 준수하는 CFS를 구축하고 있다. 일본통운은 이미 런던과 밀라노에서 GDP 인증을 받은 CFS를 개설한 바 있다. 런던과 밀라노 CFS 모두 신약 제조 클러스터를 구축했다. 또한, 일본통운은 일반 의약품이 견고한 시장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인도와 시카고에서 GDP 인증을 획득한 세계 최대 미국 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CFS를 개설했다. 일본통운은 유럽과 미국에서 사업장을 향상시키는 한편,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이 점점 더 확대되는 아시아 국가에서 GDP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일본통운은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저장과 유통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M&A 거래와 기타 수단을 통해 앞으로 자사의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개선할 예정이다.

(세부 정보 2: https://kyodonewsprwire.jp/attach/202009033836-O2-4yhK22xX.pdf)

3. 데이터 중심 접근법을 통해 더 정교한 공급망 확대
일본통운은 제약 산업과 기타 산업에 공급망을 제대로 최적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2020년 4월에 디지털 플랫폼 전략실을 신설했다.

온도 관리와 기타 물류 정보를 포괄적으로 연계하고자 IoT 장치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제약 산업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또한, 상업적인 유통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물류 정보를 이용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통운은 관심 있는 관계자들이 이 디지털 플랫폼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 개방을 고려하고자 업계 관료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이미지 2: https://kyodonewsprwire.jp/prwfile/release/M103866/202009033836/_prw_PI3fl_Yf3ip17q.jpg)

(세부 정보 3: https://kyodonewsprwire.jp/attach/202009033836-O3-PtitIuo5.pdf)

물류를 통해 사회 발전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사회적 사명을 추구하는 일본통운은 제약 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회사의 국제 의약 공급망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

일본통운 웹사이트: http://www.nipponexpress.com/

공식 링크트인 계정: NIPPON EXPRESS GROUP
https://www.linkedin.com/company/nippon-express-group/

자료 제공: 일본통운(Nippon Express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