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HiPhi X,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및 맞춤형 매트릭스 조명 시스템 출시

입력 2020-09-15 15:24  

[PRNewswire] HiPhi X,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및 맞춤형 매트릭스 조명 시스템 출시

-- PML 및 ISD 모듈 장착

(상하이 2020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Human Horizons의 고급 스마트 순수전기차 브랜드 HiPhi가 HiPhi X에 세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및 맞춤형 매트릭스 조명 시스템을 장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조명 시스템은 Programmable Matrix Lighting (PML)과 Intelligent Signal Display (ISD) 패널로 만든 듀얼 코어 조명 모델로 구성된다. HiPhi X는 도로 환경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역량을 갖춤으로써, 실세계 용도에 맞도록 설계됐다.



PML에는 전등과 초소형 거울을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칩셋을 포함한 내장 전자 제어 장치(Electronic Control Unit, ECU)가 장착됐다. 적외선 카메라가 보행자나 차량을 감지하면, ECU가 지능형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밀리초 이내에 솔루션을 연산한다. 조명의 경로와 밝기는 초소형 거울의 각도를 조정하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조정형 적응성 조명을 지원한다. HiPhi X는 적외선 야간 식별 기술과 스마트 헤드램프를 이런 방식으로 결합한 업계 최초의 모델이다. 강력한 야간 식별 역량 덕분에 PML은 더 정밀하게 사물과 사람을 감지할 수 있으며, 더 밝은 조명을 제공한다. HiPhi X는 야간에 400m 범위에 있는 보행자와 차량을 포함해 최대 6개의 대상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감지할 수 있다.




조명과 거울을 제어하는 기제는 전통적인 유압이나 기계 방식 대신 전압을 사용한다. 그에 따라 속도와 정확도가 더 높아지고, 서비스 수명도 길어졌다. 또한, PML은 텍스트, 이미지 및 영상 화면 영사도 지원한다. 이 영사 기능은 축제 조명쇼, 맞춤 사용자 이미지 또는 영화 등 다양한 이용 사례에 적용할 수 있다.

HiPhi X는 독특한 Human Oriented Architecture (HOA)를 통해 사용자가 조명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편집 인터페이스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을 맞춤화 할 수 있다. 또한, HOA는 OTA(Over-The-Air)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PML은 조명이 차량 속도에 따라 조정되도록 지원한다. 이는 Standard Low, Urban High, Standard High 및 Cluster High의 네 가지 주행 조명 모드 사이에서 자동으로 전환된다. 또한, 주행 여건을 감지하고, 여섯 가지 독특한 조명 기능(차량 추적, 궤도 예측, 차선 출발 경고, 차선 변경 경고 등)에 따라 조정된다.

HiPhi X는 과도한 열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고자 획기적인 액체 냉각 시스템을 사용한다. 덕분에 차량 조명 시스템은 최하 섭씨 -40도에서 최고 섭씨 100도 사이의 극단적인 온도에서도 계속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또한, HiPhi X는 세계 최초의 대량 생산 ISD를 선보인다. HiPhi X에는 1,712개의 LED로 만든 네 개의 LED 매트릭스가 있다. ISD 스마트 쌍방향 조명은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충돌 경고, 유턴 표시, 충전 상태 모니터, 차량 잠금 알림, 원격 제어 자동 주차 모니터 및 보행자 양보 알림 등 일곱 가지 주요 주행 상황에 맞는 역동적인 쌍방향 그래픽으로 설계됐다.

HiPhi X는 이달 베이징에서 열리는 오토 차이나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대량 생산은 2020년 말, 차량 배송은 2021년으로 예정돼 있다.

HiPhi 소개
HiPhi는 Human Horizons가 만들고, 사용자가 향상시키는 고급 브랜드다. HiPhi X는 경량 하이브리드 알루미늄강 구조, 지속가능한 식물성 가죽 및 지속가능성이 높은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EV 제품이다.

Human Horizons 소개
Human Horizons는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차량의 산업화를 비롯해 혁신적인 주요 지능형 이동성 기술을 보장하고자 설립됐다. 그뿐만 아니라 Human Horizons는 스마트 운송 기술도 개발하고, 추후 인간의 이동성을 새롭게 정의할 스마트 도시 개발에도 일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4/2915696-1-a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4/2915696-1-b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13/2855724-1LOGO
Logo

출처: HiPh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