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단편 영상 콘테스트, 등록 개시

입력 2020-09-17 10:28  

[PRNewswire]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단편 영상 콘테스트, 등록 개시

-- '5,000년 역사의 량주 문화와의 대화'

(항저우, 중국 2020년 9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가을바람이 도시의 성벽을 스치고 고대 도시의 논 위로 지나가 모자오산(막각산)의 석양을 어루만지면, 시적 감흥과 함께 5,000년을 거스르는 량주 문화와 역사적 유산에 새로운 활기가 불어난다.




현대의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계 문명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세계 유산인 량주 고대 도시는 중국 문명의 5,000년 역사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성지의 역할을 수행한다. 량주가 중국 문명, 심지어 세계 문명에 가져다주는 가치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량주 문화의 현대적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다양한 스타일의 유익하고 짧은 영상과 각양각색의 표현 형식을 채택하는 것은 매우 성공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입증됐다. 8월 20일, www.zjol.com.cn, tm.zjol.com.cn, 및 항저우 량주 고고학 유적관리구 관리위원회(Hangzhou Liangzhu Archaeological Site Administrative District Management Committee)가 "5,000년 역사의 량주 문화와의 대화(A Dialogue with the 5,000-Year-Old Liangzhu Culture)"를 주제로 공동 주최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단편 영상 컬렉션 행사의 등록 개시를 통해, 량주 문화의 해석을 위한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초대한다.

이 행사는 촬영 장비의 유형, 적용 기술 및 스타일에 대한 제한 없이 전 세계 크리에이터로부터 각 3분 미만의(이상적인 분량은 1분 내외) 세로 형식(일명 '인물 사진 모드')의 짧은 영상을 수집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비 옵션으로는 휴대폰, 아마추어 카메라 또는 전문가용 카메라 등이 있으며, 형식은 애니메이션 영상, 실사 드라마, 흥미로운 라이브 랩 비디오 또는 량주 문화 유물 스스로가 '말하는' 창의적인 표현을 부여하는 작품 등이 될 수 있다. 유일한 조건은 '량주 문화를 주제로 한 짧은 영상'이라는 점이다.

모든 개인 또는 단체는 이달 20일까지 이메일 lztsculture@163.com을 통해 무제한으로 출품작을 등록 및 제출할 수 있다. 지원자는 이름과 작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이메일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9월 말에 예정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창의적인 100편의 단편 영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9월 말에 량주 고고학 유적지에서 주최측이 마련한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터의 창작 과정을 공유하고 주제별 전문가의 최종 선정을 통해 수상하게 된다. 또한, 주최측은 량주 문화의 현대적 매력과 5,000년 역사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 문명 및 역사 분야의 전문가들이 주도하는 원탁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20명에게는 각각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1위에게는 10,000위안(미화 약 1,475달러), 2위 3명에게는 각 5,000위안(미화 $738달러), 3위 5명에게는 각 2,000위안(미화 약 295달러), 그리고 11명의 입선 수상자에 대해서는 각 1,000위안(미화 약 148달러)이 수여된다. 모든 상금은 과세 대상 소득으로 간주되며, 관련 세무 당국에 부과된 금액은 각 국세 규정에 따라 주최측이 원천징수한다.

수상작은 5,000년 역사의 량주 문화를 구현한 량주 고대 도시의 매력과 카리스마를 드러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회의 목적은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창작물을 통해 량주 문화의 현대 예술적 매력을 대중이 더 깊이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5/2917487-1

출처: Zhejiang Onli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