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서부 충칭의 베이베이구에서 여유로운 관광 즐기기

입력 2020-09-17 17:19  

[AsiaNet] 중국 서부 충칭의 베이베이구에서 여유로운 관광 즐기기

-- 자연과 문화적인 매력을 갖춘 곳

AsiaNet 85633

(충칭, 중국 2020년 9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라이브스트리밍 캠페인 2020 충칭 쇼케이스(Chongqing Showcase)가 지역 관광사업과 문화 상품을 홍보하고자 베이베이구(Beibei District)에 들렀다. 10개가 넘는 온라인 플랫폼이 라이브스트리밍에 합류하면서, 시청자들이 베이베이구의 풍경, 문화, 역사 및 여가를 알아갈 기회를 제공했다. 베이베이구 홍보부에 따르면, 베이베이 라이브스트리밍의 조회 수는 1천688.7만 건, '좋아요' 수는 689.8만 건을 기록했다고 한다.

베이베이는 충칭 북부에 위치하며, 산과 강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Xinhua Dictionary에 따르면 'Bei(베이)'라는 한자는 구체적으로 이곳을 가리킨다. 굽이굽이 흐르는 자링강이 이곳에서 아름답게 물길을 돌리는 덕분에, 진윈산과 자링강으로 둘러싸인 도시 풍경이 탄생했다.

진윈산과 북부 온천

고대 사람들은 붉은색을 '진(Jin)'이라 불렀다. 진윈산은 연중 상시 덮여있는 흰 구름과 다채로운 아침과 석양의 구름 풍경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진윈산의 다채로운 구름은 충칭의 12 절경 중 하나다.

AD 851년에 유명 시인 이상은이 진윈산을 찾아 '야우기북'이라는 유명한 시를 썼다. '야우기북'은 다음과 같이 전개된다. "그대 돌아올 날 물었지만 기약할 수 없구려. 파산에는 밤비 내려 가을 못물이 불어났다오. 언제쯤 서쪽 창가에서 함께 촛불 심지 자르며 파산에 밤비 내리던 때를 이야기하리오."

진윈산기슭과 자링강 둑에서는 다채로운 구름 풍경을 보며 따뜻한 봄 소낙비를 즐길 수 있다. 북부 온천은 충칭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으로,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박물관과 부두 전망

베이베이는 약 100개의 박물관이 있는 도시로 알려져 있다. 베이베이에는 약 3,000명의 유명인사와 충칭 최초의 박물관이 있다. 량스추가 Ya She Essays를 쓴 장소가 바로 베이베이에 위치한 오두막이다. Lu Zuofu는 자링강 둑에 협곡 방위청을 세웠다. 베이베이에 설립된 중국 서부 박물관은 '노아의 방주'처럼 과학의 힘이 되고자 사람들의 꿈을 실었다. 수많은 예전 주민과 유명인 기념관이 한 시대의 문화적 책임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베이베이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박물관 관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미풍을 맞으며 자링강을 따라 걷고, 밤의 부두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다. 쌀 내음이 풍기고,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감동적인 음악과 웃음소리에 긴장이 풀리고, 행복한 기분이 들 것이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시골 지역과 매력

베이베이의 마을들은 산과 강을 따라 형성돼 있다. 베이베이 개발의 선구자였던 Lu Zuofu는 Yan Yangchu, Liang Shuming 및 Tao Xingzhi와 힘을 모아 베이베이의 시골 건설 실험을 탐색하는 데 전념했다. 이 실험은 관광에 적합한 깨끗하고 아름다우며 질서정연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한 것이다.

오늘날 아름다운 시골 지역은 꽃으로 가득하다. 포도나무가 자라는 Jindao 협곡에서는 물이 콸콸 흐른다. 향기로운 납매꽃이 피고, 버드나무가 바람결에 춤춘다. 매우 느긋한 환경에서, 시간은 빠르게 흘러갔다. 그리고 수십 년 동안 노력을 기울인 끝에 꿈이 현실이 됐다.

Jingangbei 고대 마을과 고전 복원

돌이 깔린 길 위로 100년 역사의 Jingangbei 고대 마을이 발전했다. 강희제(1622~1722) 통치 기간에 베이베이 자링강 둑에서는 부두가 석탄으로 번성했다. Jingangbei는 탄광업과 운송업을 통해 한때는 경제적으로 번성했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Jingangbei는 역사와 문화적 전통 블록 복구라는 이름으로 부활 여정을 시작했다. 이곳에서는 고대 현자들과 대화하며, 차를 마시고, 책을 읽을 수 있다. 강을 따라 내려가다 산, 강 및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감상하면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산, 강, 숲, 온천 및 협곡에 심오한 역사와 문화가 결합하면서, 여유롭고 느긋한 관광지인 베이베이가 탄생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beibei.gov.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Beibei District, Chongqing Municipal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