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인텔과 차세대 FusionServer Pro V6 지능형 서버 공동 출시

입력 2020-09-24 00:10  

[PRNewswire] 화웨이, 인텔과 차세대 FusionServer Pro V6 지능형 서버 공동 출시

(상하이 2020년 9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23일, 화웨이(Huawei)가 개최한 'Working Together to Drive New Value - FusionServer Pro V6 Launch' 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생중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FusionServer Pro 제품군의 최신 구성이자 혁신과 우수한 성능의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는 Huawei FusionServer Pro 2488H V6가 공식 출시됐다. 이는 컴퓨팅 산업의 번영을 위한 산업 파트너십에 대한 화웨이의 약속에 기반을 둔 것이며, 업계의 조속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고성능을 통해 디지털 시대 강화

화웨이 FusionServer 비즈니스 부문 사장 Kenneth Zhang은 컴퓨팅 업계가 오늘날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높은 단일 노드 컴퓨팅 성능과 밀도를 지능형 O&M과 어떻게 결합해야 하는지에 대해 길게 연설했다. 그는 "시스템 수준에서의 서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고밀도 데이터센터의 배치 및 지능형 O&M과 더불어 컴퓨팅 산업의 발전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x86 아키텍처에서 실행되는 Huawei FusionServer Pro 지능형 서버는 강력한 일반 컴퓨터 및 이기종 컴퓨팅을 허용한다. 차세대 FusionServer Pro 2488H V6에는 2U 공간에 4개의 3세대 인텔(R) 제온(R)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장착됐으며, 로컬 스토리지용으로 48개의 DDR4 DIMM과 11개의 PCIe 슬롯을 갖추고 있다. 지능형 서버에는 최신 AI 트레이닝 및 추론 모듈이 탑재돼 있어, 단일 노드에서 최대 560 TFLOPS의 컴퓨팅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화웨이의 대표적인 글로벌 파트너인 인텔은 FusionServer Pro 2488H V6 출시 행사에 참가해 최신 인텔 데이터센터 제품을 시연했다. 시연 제품 중에는 3세대 인텔(R) 제온(R)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포함됐다. 이 제품은 bfloat 16 포맷을 지원하는 인텔(R) 딥 러닝 부스트(Intel(R) Deep Learning Boost)를 통해 AI 가속을 제공하고, 임베디드 AI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린다. 차세대 제품은 기존 제품대비 1.9배 향상된 추론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인텔은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지원하기 위해 인텔(R)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Persistent Memory, PMem) 200 시리즈의 형태로 메모리 기술을 제공한다. 차세대 인텔 프로세서의 독보적 구성으로 실행되는 Huawei FusionServer Pro 2488H V6를 통해, 고객은 개선된 성능 및 더 나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긴밀한 협업을 통한 생태계 개선

번성하는 생태계는 원천적으로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화웨이가 생태계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상호 이익을 위한 협력을 옹호하는 것은 바로 그러한 이유에서다. Kenneth Zhang 화웨이 FusionServer 비즈니스 부문 사장은 인텔을 비롯한 기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화웨이가 FusionServer Pro 지능형 서버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폭넓게 구축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의 공동 노력으로 인해 FusionServer Pro 협업 생태계가 번성했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다각화된 공동 솔루션 세트로는 Huawei SAP HANA 솔루션이 있다. 이 솔루션은 단일 노드, 클러스터 및 TDI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고성능, 높은 안정성 및 원활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공동 솔루션은 Huawei FusionServer Pro 시리즈를 통해 강화돼 기업이 전사적 자원 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등 기업의 주요 서비스를 가속화하고, 핵심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대량 데이터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행사의 또 다른 연사는 화웨이의 중요한 파트너인 SAP Partner Adoption Center (SAP PAC) China의 책임자인 Li Peisong이 맡았다. 그는 SAP PAC와 화웨이의 긴밀한 기술 협력 덕분에 공동 제품이 높은 성능을 달성하고, SAP의 기술 사양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IT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Huawei FusionServer Pro 시리즈는 다른 업계 파트너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홍콩 주식거래소 상장 기업이자 글로벌 솔루션 제공업체인 Automated Systems Holdings Limited (ASL)의 전무이사 겸 CEO Leon Wang은 Huawei FusionServer Pro 지능형 서버 제품의 이점을 제시했다. 그는 "ASL이 화웨이와 협력해 비즈니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시키고,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5G, AI 및 클라우드 기술은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전환은 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다양한 컴퓨팅에 대한 요구 등과 같은 특정 과제를 안겨준다. 이러한 도전 과제를 수용하기 위해, 화웨이는 인텔 및 기타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다각화된 공급 시스템에 대한 약속을 실천하고, 컴퓨팅 산업 및 생태계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FusionServer Pro 지능형 서버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가 디지털 전환을 단행할 수 있도록 탁월한 성능과 번영하는 생태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은 화웨이가 글로벌 ICT 산업을 위해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화웨이 커넥트는 고객과 파트너가 이러한 변화를 탐색하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에서 화웨이는 산업 디지털화의 트렌드와 기회를 모색하고, 고급 ICT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공동 혁신의 결실에 대한 내부자 시각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의 모범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되고, 모든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events/huaweiconnect2020/을 참조한다.

화웨이 소개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및 스마트 기기 부문의 세계적인 공급업체다. 회사는 194,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전 세계 30억 명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비전과 사명은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유비쿼터스 연결을 추진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동등한 접근을 촉진하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지구 곳곳에 공급함으로써 적재적소에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산업과 조직이 더 민첩하고 효율적이며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AI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함으로써 집 또는 사무실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상관없이 삶의 모든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더 맞춤화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화웨이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google.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3/2924682-1

출처: 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