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감동적인 자연미와 번영을 자랑하는 충칭 룽창 지구

입력 2020-09-25 14:57  

[AsiaNet] 감동적인 자연미와 번영을 자랑하는 충칭 룽창 지구

AsiaNet 85769

(충칭, 중국 2020년 9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21일, 감동적인 자연의 아름다움과 번영으로 가득한 중국 서부 충칭시 룽창 지구(Rongchang District)에서 2020 충칭 쇼케이스(Chongqing Showcase)의 일환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모션 캠페인이 진행됐다. 룽창 지구 홍보부에 따르면, 10개 이상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룽창 지구의 풍부한 관광 및 문화 상품을 선보이면서, 1,668만 건이 넘는 조회 수와 155만8천500건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고 한다.

2020 충칭 쇼케이스는 지방 정부가 주도하고 사회가 널리 참여하는 대규모 문화관광 홍보 활동이다. 충칭의 룽창 지구는 쓰촨과 충칭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고대에 룽창 지구는 '창저우'라고 불렸으며, '벚나무 왕국'이라는 별칭도 있었다. 또한, 이곳은 청나라의 주요 이주 운동의 집결지였으며, '하카 문화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져 있다. 룽창은 광둥성 포산 및 장쑤성 이싱과 함께 중국의 3대 도자기 마을로도 유명하다. 룽창 도자기는 젠수이 도자기, 친저우 도자기, 이싱 도자기와 함께 '중국의 4대 도자기'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룽창의 접이식 부채, 쑤저우의 비단부채, 항저우의 서화 부채는 '중국의 3대 부채'로 이름이 나 있다. 충칭은 손으로 짠 리넨의 한 종류로, 수천 년 역사를 가진 전통 공예품인 '샤(Xia)' 원단으로도 유명하다.

룽창은 신흥 산업도시다. 이 도시는 소비재(식품, 의약품, 도자기, 의류), 신소재, 지능형 장비, 전자정보, 디지털 블록체인, 스포츠 건강, 첨단 농업 및 축산을 중심으로 한 '6+1' 산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룽창은 축산 과학기술의 도시이기도 하다. 중국에는 서남대학교 룽창 캠퍼스(Rongchang Campus of Southwest University)와 충칭 축산 아카데미(Chongqing Academy of Animal Husbandry)와 같은 일류 축산 교육 및 연구기관이 있다. 룽창 돼지는 세계 8대 우수 돼지 품종이자 중국 3대 우수 돼지 품종 중 하나이며, 전국 돼지 브랜드 중 1위의 브랜드 가치를 자랑한다.

룽창은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도시이며, 지식재산 개발, 국가 대외 무역 전환 및 업그레이드 기반(섬유), 그리고 충칭의 혁신 주도 개발의 시범지역 촉진을 위한 국가적 시범 도시다. 청두-충칭 간 철도, 청두-충칭 간 시외 철도, 청두-충칭 간 고속도로, Tongrong 고속도로 및 Dane 고속도로는 전 국토를 통과한다. 룽창은 현재 일대일로(Belt and Road) 이니셔티브, 서부 지역 개발, 청두-충칭 간 경제권, 서부 지역의 신규 육로와 해로 등으로 활발하게 통합되고 있다. 또한, 이 지역은 룽창 화물 운송 공항을 발판 삼아 내륙 개방형 고지 건설을 추진하고, 철도, 도로, 수로, 항공을 통합한 복합 운송 시스템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룽창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다. 룽창에는 라이시 강 국가습지공원(Laixi River National Wetland Park)과 '충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도시'인 완링 고대도시(Wanling Ancient Town),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인 안타오 마을(Antao Town), 충칭 최초의 무형문화재 마을 중 하나인 샤 직물 마을(Xia Cloth Town)을 비롯해 높고 푸른 산이 있는 고대 포산산(Foshan Mountain) 등이 있다.

최근 수년간 룽창 지구는 꾸준하고 건전한 경제 및 사회발전을 이뤄왔다. 올 상반기 룽창 지구의 GDP는 316억4천4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이는 시 전체보다 2%포인트 높은 수치다. 현재 룽창은 신규 플랫폼, 산업 경제의 새로운 고지, 개방 및 통합의 새로운 패턴, 그리고 친환경 및 살기 좋은 새로운 터전의 혁신 및 개발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룽창은 청두-충칭 간 통합 개발 시범지구, 국가 통합 도시-농촌 개발 시범지구, 농축산 특성을 갖춘 국내 최초의 국가첨단기술지구, 국가축산과학기술도시의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청두-충칭 경제권에서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Rongchang District, Chongqing Municipal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