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지능형 연결 기능 갖춘 산업 Intelligent Twins 구축 노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5 21:29  

[PRNewswire] 화웨이, 지능형 연결 기능 갖춘 산업 Intelligent Twins 구축 노력

[PRNewswire] 화웨이, 지능형 연결 기능 갖춘 산업 Intelligent Twins 구축 노력

(상하이 2020년 9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Huawei)가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에서 기술, 네트워크 및 산업 시나리오를 위한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러한 솔루션은 화웨이가 산업 Intelligent Twins를 구축하기 위해 유비쿼터스 기가비트, 결정론적 경험 및 초자동화를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연결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화웨이는 기업 네트워크를 자율주행 네트워크(ADN) 시대로 견인하고, 산업의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 하기 위한 기업용 자율주행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화웨이 전무이사 겸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David Wang은 '지능형 연결을 갖춘 산업 Intelligent Twins 구축(Building industry Intelligent Twins with intelligent connectivity)'이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에서 연결은 생산성과 직결되며, Intelligent Twins를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은 단순한 컴퓨팅 파워가 아니라 강력한 연결성임을 강조했다.

화웨이는 유비쿼터스 기가비트, 결정론적 경험 및 초자동화가 지능형 연결의 3가지 주요 특성이라고 여기고 있다.




Intelligent Twins가 제시하는 5가지 새로운 연결 요건

Intelligent Twins의 4대 핵심 구성 요소는 지능형 연동, 지능형 연결,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및 지능형 허브다. 그중 '지능형 연결'은 Intelligent Twins의 '몸통'과도 같다. 그렇다면 Intelligent Twins가 지능형 연결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요건은 무엇일까?

Intelligent Twins는 3가지 유형의 연결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첫 번째는 AI 클러스터 서버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연결과 같은 지능형 허브 내에서의 연결이다. 두 번째는 지능형 허브와 지능형 연동 디바이스 간의 연결로, 소위 '뇌'와 '사지'를 연결하는 것과 같다. 마지막 유형은 AI 카메라, 4K 드론, 로봇 팔 연결 등과 같은 지능형 연동 디바이스 간의 연결이다.

전체적으로 Intelligent Twins에는 연결에 대한 5가지 주요 요건이 있는데, 높은 신뢰성, 패킷 손실 제로, 차별화된 서비스, 실시간 높은 대역폭, 스마트 O&M이 그것이다.

Intelligent Twins의 연결 요건 충족을 위한 지능형 연결의 3가지 주요 특성:

첫 번째는 유비쿼터스 기가비트다. 대역폭은 연결의 기본이다. AI 카메라, 드론, 산업용 카메라 및 산업용 VR/AR 서비스의 폭넓은 적용으로 유비쿼터스 기가비트 연결은 필수요소가 됐다.

두 번째는 결정론적 경험이다. Intelligent Twins의 연결은 주로 사물과 다양한 생산 시나리오를 대상으로 한다. 예를 들어, 2019년 성수기에는 거의 1분에 한 대꼴로 선전 공항에 항공기가 출발 또는 도착했으므로, 실시간 네트워킹을 보장하는 것이 필수였다. 또 다른 예로, 전력 회사는 6-nines(99.9999%) 또는 심지어 더 높은 신뢰성을 갖추고, 가구당 연간 2분 미만의 정전 시간을 보장해야 한다. 따라서 결정론적 연결은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의 보안과 안정성을 위한 필수 요소다.

세 번째는 초자동화다. 산업이 지능화됨에 따라 서비스 유형 및 네트워크의 규모와 복잡성의 증가로 인해, 네트워크 O&M은 더 난항을 겪게 될 것이다. 빅데이터와 AI를 적용하면, 기존 및 반자동 O&M이 초자동화 O&M으로 전환되고, 디지털 인텔리전스가 이 모든 복잡성을 처리하게 된다.

화웨이의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

기술 측면에서 화웨이의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은 지능형 연동 디바이스에 유비쿼터스 기가비트 및 저지연 연결을 제공하고, AI를 적용함으로써 결정론적 네트워크 경험과 초 자동화 O&M을 달성한다. 네트워크 측면에서, 이러한 솔루션은 Intelligent Twins에 캠퍼스, 데이터센터, WAN 및 보안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산업적 측면에서, 지능형 연결은 지능형 연동, 지능형 허브 및 업계 노하우와 결합돼 업계에 시나리오별로 특화된 지능형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 5G 지능형 연결: 기가비트 업링크 속도, 응답속도 20ms 및 서브미터 수준의 위치 정확도

산업의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화웨이는 업링크 대역폭, 응답속도 및 위치 정확도 측면에서 5G 지능형 연결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화웨이는 HD 비디오 업로드를 위한 기가비트 업링크 속도 제공을 위해 슈퍼 업링크(Super Uplink) 기술을 사용한다. 포트와 같이 원격 작동 및 제어가 필요한 시나리오의 경우, 화웨이의 5G 지능형 연결 기술은 사전 스케줄링 및 미니 슬롯 등의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응답속도를 20ms로 낮추고, 수작업의 90%를 자동화 작업으로 대체했다. UTDOA와 높은 대역폭 덕분에 화웨이의 5G 지능형 연결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서브미터(submeter) 수준의 위치 정확도를 지원함으로써, 산업단지의 생산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지능형 IP 네트워크: 모든 서비스에 대해 높은 대역폭과 무손실

네트워크 요소,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로 구성된 3계층 A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화웨이의 지능형 IP 네트워크는 캠퍼스, WAN,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버전 2.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한다.

화웨이의 CloudCampus 2.0 솔루션은 캠퍼스 네트워크를 기가비트 시대로 전환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모든 디바이스를 통한 기가비트 연결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리소스의 지능적인 스케줄링을 가능하게 한다. CloudWAN 2.0 솔루션은 WAN 네트워크에 인텔리전스를 지원한다. CloudWAN 2.0을 사용하면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간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CloudFabric 2.0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서 패킷 손실을 없애고, AI 컴퓨팅 및 스토리지 모두에서 효율성을 30% 이상 향상시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지능화를 지원한다.

- F5G 지능형 전광 네트워크: 높은 대역폭 상호 연결 및 유연한 전송

화웨이는 F5G 시대를 위한 전광 네트워크(all-optical networks) 전략을 제시하고, 3가지 지능형 전광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첫 번째는 Campus OptiX 솔루션이다. Campus OptiX는 4K 카메라 및 VR/AR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캠퍼스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높은 대역폭의 접속성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Single OptiX다. 이 솔루션은 효율성을 크게 높이면서, 다양한 속도로 전송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세 번째는 DC OptiX다. DC OptiX는 IT 직원이 클릭 한 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 시나리오를 위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 솔루션이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화웨이는 광연결을 네트워크 에지로 확장함으로써, 모든 사람과 가정 및 조직에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화웨이 ADN 솔루션

화웨이의 ADN 솔루션은 네트워크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ADN 네트워크는 AI를 네트워크 요소,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에 통합함으로써 자체 구성(self-organizing), 자체 치유(self-healing) 및 자체 최적화(self-optimizing)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디지털 산업 서비스와 초자동화 운영을 실현할 것이다.

네트워크 요소+AI: 기존 네트워크 요소를 디지털 지능형 네트워크 요소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AI가 적용돼 모든 네트워크 요소의 신속한 데이터 감지 및 처리가 가능하다.

네트워크+AI: 화웨이는 AI를 사용해 네트워크 관리를 재정의한다. 지능형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은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스의 구축을 지원하고, 자동 배치, 사전 시뮬레이션, 사후 검증, 예측 및 예방, 사전 최적화 등과 같은 네트워크의 동적 제어 및 폐쇄 루프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클라우드+AI: 화웨이는 네트워크용 클라우드 기반 AI 교육 및 모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미 장비 및 네트워크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AI 모델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한다. 이는 자율주행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네트워크를 더 스마트하게 만든다.

선전공항, 중국남방전력망공사(China Southern Power Grid) 및 상하이푸동개발은행(SPD Bank) 등의 화웨이 고객사는 운송, 전기, 금융 부문 전반에서 화웨이 지능형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했다.

David Wang 화웨이 전무이사 겸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40년간 화웨이는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연결되지 않은 세계를 연결하고, 완전히 연결된 세상을 만들어 왔다"라며 "향후 40년간, 우리는 지능형 연결 통해 산업 Intelligent Twins를 구축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며 연설을 마쳤다.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은 화웨이가 글로벌 ICT 산업을 위해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화웨이 커넥트는 고객과 파트너가 이러한 변화를 탐색하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에서 화웨이는 산업 디지털화의 트렌드와 기회를 모색하고, 고급 ICT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공동 혁신의 결실에 대한 내부자 시각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의 모범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되고, 모든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events/huaweiconnect2020/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4/2927780-1

출처: 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