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추석' 갈 곳 없어도 게임·웹툰·영상 등 즐길거리 풍성

입력 2020-09-30 08:01  

'집콕 추석' 갈 곳 없어도 게임·웹툰·영상 등 즐길거리 풍성
귀향 자제 분위기 속 콘텐츠 업계 '분주'…SKT·카카오 명절 교통 예측은 건너뛰어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고향에서 전 부치는 대신 방구석에서 선물만 부친다는 사상 초유의 추석 연휴가 30일 시작됐다.
게임·웹툰·영상 등 콘텐츠 업계는 난생처음 겪는 '집콕' 명절을 맞아 어디 갈 수도 없고 갈 데도 없는 사람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네이버 '시리즈온'은 연휴 기간 최신 영화와 방송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10월 5일까지 매일 무료 영화를 한 작품씩 공개하고, 10월 4일까지는 '신의 탑' 애니메이션 전 회차를 공짜로 푼다.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에서도 10월 7일까지 인기 로맨스·판타지 웹소설을 무료로 보여준다. 만화 서비스에서는 10월 4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음식을 찍은 사진을 올리면 허영만 작가가 그림을 직접 그려주는 행사를 연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는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4일까지 새로 가입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사흘 무료 이용권을 준다.
'밀정', '분노의 질주' 등 영화 60여편과 '데브스'. '한자와 나오키(2020)' 등 TV시리즈 및 예능 프로그램 20여편이 연휴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PC용 게임 '롤러코스터 타이쿤 3:컴플리트 에디션'을 10월1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직접 놀이공원을 만들어 운영하는 이 게임은 한 번 손 잡으면 끊기 어려운 높은 중독성으로 유명하다.

라이엇게임즈의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는 10월 11일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없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행사를 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는 10월 4일까지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각종 영상과 게임으로 눈이 피곤하면 잠시 감고 있어도 된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30일 '피터 래빗'을 시작으로 10월 11일 '샬롯의 거미줄'까지 10개 작품을 하루에 하나씩 무료로 들려준다.
이처럼 바쁘게 명절용 콘텐츠를 준비한 업체와는 반대로 한가한 곳도 있다.
늘 명절을 앞두고 귀성·귀경길 교통 예측 정보를 내놓던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이번 추석에는 예보를 쉬어가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한 정부가 추석 귀향 자제를 요청한 상황에서 굳이 교통 예측 정보를 내놓을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