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으로 촬영한 김고은 주연 8K 영화 '언택트' 개봉

입력 2020-10-16 12:00  

갤럭시폰으로 촬영한 김고은 주연 8K 영화 '언택트' 개봉
서울 연남동·성수동 '8K 시네마'에서 상영…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서도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QLED TV로 감상하는 8K 영화 '언택트'를 16일 공개했다.
김지운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은 '언택트'는 비대면이 일상인 사회상을 반영한 단편 로맨스 영화다. 배우 김고은과 김주헌이 주연을 맡았다.
도예 공방을 운영하며 브이로그(VLOG, 일상을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수진(김고은 분)과 해외 유학을 떠난 후 3년 만에 귀국한 성현(김주헌 분)의 연애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다룬다.
비대면이 일상화된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기준) 시대를 배경으로, 서로 떨어져 있어도 사랑의 감정까지 격리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김지운 감독은 "새로운 방식의 시도라 부담은 되지만 삼성전자와 함께 본격적인 8K 시대를 내딛는 작품을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8K 초고화질로 두 남녀의 감성적인 러브 스토리를 보다 심도 있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김고은은 "8K 화질이 보여주는 특유의 영상미와 심층적인 연기에 주목해 달라"고 말했고, 배우 김주헌은 "서로 만날 수 없는 인물들이 벽을 넘어 소통하는 모습이 많은 관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

'언택트'는 이날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상영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삼성전자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극장을 콘셉트로 서울 마포구 연남동과 성동구 성수동에 마련한 '8K 시네마'에서 압도적 고화질을 자랑하는 QLED 8K TV로 상영된다. 일반 영화관에서는 따로 상영되지 않을 예정이다.
'8K 시네마'에서는 영화 상영 외에도 최근 출시된 홈 시네마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와 액자형 TV '더 프레임'(The Frame) 등 여러 TV 제품이 전시되고,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 모바일 신제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연남동 8K 시네마에서는 '갤럭시 필름 페스타존'을 마련해 '갤럭시 노트20'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8K 영화 수상작들도 함께 상영된다.
8K 시네마는 사전 예약과 현장 예약을 병행하고, 안전 등을 고려해 소규모 그룹으로 운영된다.
이날부터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aG-2H-Ahh28)에서도 '언택트'를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에서는 풀HD 버전으로 우선 공개되고, 8K 버전 영상은 추후 공개된다.
영화 '언택트'는 삼성전자가 선도하는 8K 생태계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로, 대부분 장면을 삼성 '갤럭시 S20'과 '갤럭시 노트20'으로 촬영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 담당 윤태식 상무는 "8K로 찍고 8K로 보는 영화 언택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8K 기술력과 생태계를 일상에서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