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온라인 식품배송업체 마켓컬리는 배송 포장재를 모두 종이로 교체하는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행한 1년 동안 플라스틱 4천800여t을 절감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9월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작해 스티로폼 박스를 친환경 종이 박스로 바꿨다. 또 비닐 완충재와 비닐봉지, 박스 테이프 등을 모두 종이 소재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마켓컬리는 1년 동안 당초 목표량보다 68% 많은 4천831t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이는 지난해 한국에서 사용된 총 플라스틱의 0.8%에 달하는 양이라고 마켓컬리는 설명했다.
특히 스티로폼 사용량은 4천t, 비닐은 831t 줄어 목표치보다 각각 98%, 11% 더 감소했다.
충전재로 젤 대신 물을 사용한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해 일반 쓰레기도 1만4천248t 줄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