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행보조 성능 GM에 밀려…현대차는 5위"

입력 2020-10-29 10:52   수정 2020-10-29 10:53

"테슬라 주행보조 성능 GM에 밀려…현대차는 5위"
미 컨슈머리포트 17개사 평가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이 GM의 주행보조 시스템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나왔다고 미 CNBC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인 '컨슈머리포트'가 17개 자동차 업체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지난 6∼9월 평가한 결과 GM의 캐딜락 세단 CT6에 장착된 '슈퍼 크루즈'는 100점 만점에 69점을 받았지만 테슬라 모델 Y의 오토파일럿은 57점에 그쳤다.
앞서 GM은 2018년 컨슈머리포트 평가 때에도 테슬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밖에 조사 대상 차량을 기준으로 링컨/포드의 링컨 코세어(52점)와 아우디 이트론(48점)이 그 뒤를 이었고 현대차 팰리세이드, 메르세데스 벤츠 GLS 450, 스바루 아웃백 등 3종은 각각 46점으로 공동 5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평가에서 성능, 사용 편의성, 안전성, 운전자 관여수준 등 5개 부문을 점검했다.
항목별로 보면 차선유지와 속도조절 등 성능 부문에선 테슬라가 10점 만점에 9점으로 1위였고 현대차는 5점으로 공동 10위였다.
운전자 주의를 유지시키는 기능은 캐딜락(7점)이 1위였고 현대차(4점)는 3위였으며 테슬라는 3점을 받는 데 그쳤다.
사용 편의성은 테슬라(7점)가 1위였고 현대차(5점)는 공동 5위다.
고속도로 등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하기 안전한 환경인지를 파악하는 성능은 캐딜락(8점)이 1위이고 현대차(4점)가 공동 2위였으며 테슬라(2점)는 공동 8위에 그쳤다.
운전자 상태를 파악하는 기능에서는 캐딜락(9점)이 1위를 차지했고 테슬라(6점)는 공동 3위, 현대차(4점)는 공동 14위였다.
이번에 조사 대상이 된 테슬라의 시스템은 이달 시범운영을 시작한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FSD) 베타 서비스는 아니다.
컨슈머리포트는 FSD에 대해 실제 완전 자율주행이 아니라는 점에서 명칭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