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국발 승객에 11일부터 핵산검사 두 차례 요구

입력 2020-11-08 14:03  

중국, 한국발 승객에 11일부터 핵산검사 두 차례 요구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 재차 확산하면서 중국이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 조치를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 보건 당국이 한국발 승객 역시 항공편 탑승 전 핵산 검사를 두 차례 받도록 방역 수준을 끌어올렸다.
8일 한국 주재 중국대사관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오는 11일 0시(한국시간)부터 모든 중국 및 외국 국적 탑승객에 대해 탑승 전 두 차례 코로나19 핵산 검사(PCR) 음성 증명서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발 승객 전원은 탑승 전 48시간 이내에 2개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3시간 이상 간격으로 핵산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오면 일괄된 양식의 시험 결과서를 항공사에 제시해야만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다.
시간 관계상 2차 결과서를 발급받을 수 없는 경우 2차 검사 병원 영수증과 검사 결과 문자 메시지를 항공사에 제시하면 탑승이 가능하다.
한국발 임시 항공편이나 전세기 승객의 경우 탑승 전 72시간 내 2개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한 차례씩 검사를 진행하되 2차 검사는 탑승 전 36시간 내 진행해야만 탑승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출발해 제3국을 환승하는 승객도 한국발 중국행 직항 승객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또 주한 중국대사관·총영사관에서 발급받은 HS건강QR코드나 건강상태성명서를 제출해야 항공편에 탑승할 수 있다.
앞서 중국 당국은 지난 4일 영국, 필리핀, 벨기에 등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한 국가들에 대해 외국인 입국 금지령을 내렸다.
지난 5일에도 인도, 프랑스, 러시아,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이탈리아, 나이지리아, 우크라이나 등 8개국을 외국인 입국 금지 대상국으로 추가 지정했다.
금지 대상은 중국 국적자가 아닌 외국인에 한하며, 유효한 비자나 거류증을 소지한 외국인의 입국도 금지됐다. 다만 외교나 공무 비자 등 특수한 경우에는 이 조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china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