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상하이 공항서 UPS·페덱스 등 美택배사 직원 코로나 양성

입력 2020-11-24 14:04   수정 2020-11-24 14:51

中상하이 공항서 UPS·페덱스 등 美택배사 직원 코로나 양성



(선양=연합뉴스) 차병섭 특파원 =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푸둥(浦東) 국제공항 노동자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나온 가운데, 이들 중 다수는 미국 대형 택배회사 직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상하이 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와 중국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푸둥 공항 직원 1만7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검사 결과 전날 미국 택배회사 페덱스 직원 1명이 새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직원은 푸둥 공항 화물터미널의 페덱스 상해지사 운반직원 장(章) 모씨로, 당국은 밀접접촉자 17명을 격리하는 한편 장씨가 방문했던 주거구역(小區)을 '코로나19 중(中) 위험 지역'으로 지정했다.
페덱스 측은 푸둥 공항에서 계속 영업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핵산 검사는 푸둥 공항의 화물 운반 관련 직원과 그 밀접접촉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7명 연이어 나오자 22일 밤 공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이다.
앞서 21~22일에는 또 다른 미국 택배회사 UPS 직원 2명과 직원의 아내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는 게 글로벌타임스 설명이다.
UPS 측은 "상하이 방역당국에 전적으로 협조하고 있다"면서 "하루에 수차례 시설을 청소하고 직원들에게 개인방호 장비를 제공하는 등 엄격한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은 이뿐만 아니라 지난 9일과 10일 푸둥 공항 노동자 1명과 푸둥 공항에서 근무하다 안후이성으로 돌아간 1명이 각각 확진된 것과 관련, 북미지역에서 온 항공 컨테이너가 감염원이라고 지목한 바 있다.
이들이 지난달 30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함께 해당 컨테이너 청소작업을 했고, 바이러스 유전자 분석 결과 북미 지역에서 유행하는 것과 매우 유사해 해외에서 유입된 것으로 판단했다는 것이다.
글로벌타임스는 해외에서 유입되는 물품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23일 오후 기준 푸둥 공항의 화물과 국내선 여객 운송은 대체로 정상 운행 중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 국가위건위에 따르면 23일 하루 중국 전역에서 보고된 확진자 22명 가운데 해외 유입 환자 20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각각 상하이와 항구도시 톈진(天津)에서 나왔다.
중국 당국이 수입 물품에 대한 검역을 강화하는 가운데, 베이징(北京) 징선(京深) 수산물 시장은 개인 소비자에 대한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글로벌타임스는 덧붙였다.
bs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