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오픈월드 게임 '붉은 사막'으로 세계 시장 도전

입력 2020-12-15 14:00   수정 2020-12-15 16:33

펄어비스, 오픈월드 게임 '붉은 사막'으로 세계 시장 도전
내년 4분기 PC·콘솔로 출시 예정…싱글·멀티 플레이 유기적 혼합 시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펄어비스[263750]가 국내 게임업계에서 미답 영역으로 남아 있는 '오픈월드' 장르의 새 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한다.
펄어비스는 15일 서울 강남구 센트럴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신작 PC·콘솔 게임 '붉은사막'을 공개했다.
내년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붉은 사막은 광활한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열린 세계 속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했다.
'리니지' 시리즈를 위시해 국내 업체들이 집중하고 있는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과 달리 오픈 월드 게임은 아직 생소한 영역이다.
그러나 미국·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는 오픈 월드 게임이 이미 대세로 자리 잡았다. 세계 유수의 게임사들이 'GTA', '어쌔신 크리드', '젤다의 전설' 등 쟁쟁한 게임을 내놓고 각축을 벌이고 있다.
애초 붉은 사막도 MMORPG로 출발했으나, 기획 단계에서 글로벌 프로젝트를 고려해 아시아뿐 아니라 콘솔 시장이 인기인 전 세계 시장을 노리고 과감히 장르를 바꿨다.

정환경 PD는 "폭넓은 시장과 이용자로부터 사랑을 받기 위한 나름의 고심 결과"라고 밝혔다.
이성우 PD는 "MMORPG로는 표현에 한계가 있어 지금 장르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창업자인 김대일 의장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깊숙이 참여할 정도로 큰 열의를 보이고 있다고 개발진들은 입을 모았다.
붉은사막은 오픈월드 게임답게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지만, 여러 게이머가 동시에 참여하는 멀티 플레이도 자연스럽게 녹여내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 PD는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연동된다"며 "싱글 플레이로 여정을 끝내면 멀티로 본격 돌입하게 되는데, 처음부터 멀티로 시작할 수도 있고 싱글 플레이 중간에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등 서로 유기적으로 연관되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을 만들 때 쓰는 엔진을 자체 개발해서 사용하고, 등장인물의 몸놀림에 태권도의 720도 발차기를 적용하는 등 독창적 시도도 가미됐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