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한테 코로나19 백신 좀 놔주세요" 6살 동심 지켜준 화이자

입력 2020-12-25 18:06  

"산타한테 코로나19 백신 좀 놔주세요" 6살 동심 지켜준 화이자
아일랜드 소년, 백신 뉴스 듣고 손편지
화이자 "산타 건강하게 지내신대요" 화답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산타할아버지를 위해서 북극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좀 보내주세요."
"우리 회사가 산타를 도와드리기로 했어요. 산타가 그러시는데 올해 어린이들이 손씻기를 잘해서 모두에게 선물을 주신대요."
아일랜드에서 6살 소년이 성탄절을 앞두고 보낸 편지에 제약사 측이 동심을 지켜주는 답장을 보냈다고 현지 매체인 아이리시 이그재미너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어린이 이름은 캘럼 손힐로, 지난달 초 등교길에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라는 뉴스를 라디오로 듣고는 편지를 보내기로 결심했다.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종이에 삐뚤빼뚤하게 써 내려간 편지에서 소년은 "화이자가 새 백신을 만들었다고 들었어요. 훌륭한 일이네요"라고 격려하고는 "북극에 산타와 사슴들을 위해서 백신을 좀 보내주실 수 있나요?"라고 부탁했다.
이어 "제발요.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모든 아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당시 캘럼의 엄마는 실제로 답장이 도착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그녀는 아들에게 제약사가 백신을 개발하느라 바빠서 답장할 시간이 없을 수 있겠지만 분명 산타에게는 연락을 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2주 만인 이달 3일 아일랜드 화이자 명의로 "우리가 산타를 지원해드리기로 했습니다"라고 쓰인 답장이 도착했다.
편지에는 "산타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낸다고 하시네요"라는 안부내용도 들어 있었다.
이 뿐 아니라 추신에는 "산타가 그러시는데 올해는 모든 어린이들이 착한 어린이 명단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이 손을 잘 씻고 소독도 잘했기 때문이예요"라고 돼 있었다.
얼마 뒤에는 화이자 최고경영자(CEO) 앨버트 불라도 동심 지키기에 동참했다.
그는 캘럼에게 보낸 편지에서 "꼭 산타를 지켜주겠다"면서 "전세계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썼다.
화이자 백신은 이달 8일 영국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접종을 시작한 데 이어 미국에서도 14일부터 접종에 들어갔다.
newgla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