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네트워크 현장 디지털 전환으로 연간 11만시간 아껴

입력 2021-01-12 09:48  

LGU+ 네트워크 현장 디지털 전환으로 연간 11만시간 아껴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작년 네트워크 현장에서 수기로 작성하던 업무정보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단순·반복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연간 11만 시간 감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은 네트워크 현장에서는 작업자가 정보를 수기로 메모한 뒤 전산에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수기 업무를 스마트폰 앱으로 대체할 수 있는 개발툴을 보급해 국사 당직일지, 5G 현장점검 체크리스트 등 업무를 디지털화했다.
예를 들어 당직근무 시 당직자 정보와 순찰 일정, 국사 설비의 이상 유무 등 정보를 앱으로 입력하고 순찰위치를 QR코드로 스캔하면 자동으로 스프레드시트에 정리된다.
LG유플러스는 또 도로굴착공사 정보를 미리 파악해 지중화된 선로의 장애에 대응하고, 협력업체의 공사대금 정산 근거자료를 자동으로 검증해 초과근무 시간을 줄이는 등 로봇 자동화를 전사적으로 확대 적용했다.
자동화로 줄어든 시간과 인력 수를 곱하면 연간 약 11만 시간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현장의 수기업무를 모두 디지털화해 현장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사내 온라인 경진대회와 해커톤 등 임직원들의 RPA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이벤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NW부문장은 "네트워크 작업현장과 사무업무 전반에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을 가속화해 업무효율화와 품질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