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라방'에 비대면 가입 강화

입력 2021-01-15 09:26   수정 2021-01-15 13:06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라방'에 비대면 가입 강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 3월 31일까지 운영…갤럭시 투고 서비스도
이통사 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 책정…LGU+이 최고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는 15일부터 21일까지 갤럭시S21 시리즈 사전예약을 거쳐 29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G마켓 등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각 이동통신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과 비대면 요금제를 도입하는 등 비대면 판매 채널을 강화했다.



◇ 울트라 모델 사전예약에 갤럭시 버즈 프로·S펜 증정
갤럭시S21 사전 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22일 제품을 사전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후 28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다.
갤럭시S21 울트라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 프로', S펜과 실리콘 커버를 제공한다.
갤럭시S21, 갤럭시S21플러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스마트 태그 신제품을 제공한다.
모든 사전 예약 고객에게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 액티브2 50% 할인 쿠폰과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멜론 스트리밍 클럽 3개월 무료 이용권 등을 준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갤럭시S21을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6일부터는 전국 200여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21을 대여해 내 폰처럼 사용해 볼 수 있는 '갤럭시 투고' 서비스도 운영한다.
전국 디지털프라자, 이동통신사 매장, 롯데 에비뉴엘 왕관 광장, 갤럭시S21 온라인 체험존 등에서 일반 체험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망라한 '갤럭시 스테이지'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 '갤럭시 스테이지' 엔터테인먼트 편(16일)에서는 유재석과 펭수가 함께 한 '유펭두잇' 영상이 공개되고, 김태진, 박명수, 유튜버 서울리안이 퀴즈쇼를 한다.
향후 뮤직 편(19일), 패션 편(22일), 아트 편·필름 편(28일)이 이어질 예정이다.



◇ 통신사 라이브 커머스 등장…30% 싼 비대면 요금제 가입 가능
통신사들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갤럭시S21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KT는 이날 오후 6시 '시즌'과 KT 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핑 에이치몰 앱 쇼핑라이브에서 가수 딘딘과 갤럭시S21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한다.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시즌 TV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개통일 전날인 21일 오후 8시에는 BJ '쯔양'과 함께 캠핑 먹방 콘셉트의 유튜브 출시 행사를 연다.
KT는 갤럭시S21 출시와 함께 영상 통화 연결음 'V컬러링'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갤럭시S21 출시를 기념해 인기 구독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갤럭시S21 구매 고객은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SKT의 주요 구독 서비스 5종(웨이브, 게임패스얼티밋, V컬러링, 북스앤데이터, 플로)과 어울리는 제휴 구독서비스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SKT는 2월 10일까지 갤럭시S21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으로 645명에게 제네시스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1개월 구독(189만원 상당),Xbox 시리즈X 콘솔, 맞춤영양제 '필리' 3종 3개월 구독 등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가입 및 셀프개통 등 서비스도 강화됐다.
최초로 사전예약 셀프 개통 프로세스를 도입해 상담사 연결 없이 고객이 직접 개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을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대비 30% 저렴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 '언택트 플랜'에도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 사전예약 및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으로 총 100명에게 월 1만원 GS25 쿠폰을 12개월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말까지 유샵이나 G마켓·옥션의 기획전을 통해 5G·LTE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GS25, 지마켓·옥션, 요기요, 마켓컬리, 카카오T, GS프레시몰 중 원하는 제휴사 1개를 선택하면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월 최대 7천500원 할인쿠폰을 24개월간 매달 지급한다.
각사 제휴카드 할인이나 경품 등 자세한 혜택은 각 통신사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통사 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 책정…LGU+ 가장 많아
통신사들은 갤럭시S21 공시지원금을 최대 50만원 수준으로 책정했다.
가장 공시지원금이 많은 곳은 LG유플러스로, 요금제별 26만8천∼50만원의 지원금을 준다.
KT는 요금제별 10만∼2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SK텔레콤은 8만7천∼17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다.
KT와 SK텔레콤 공시지원금은 갤럭시노트20 출시 당시와 같은 규모고, LG유플러스는 8만2천∼22만7천원의 공시지원금을 줬던 갤럭시노트20 출시 당시보다 지원금 규모를 대폭 늘렸다.
예고한 지원금은 변동될 수 있고, 개통 시작일인 22일에 확정된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