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협회 2021마스테크 7월 개최…서비스형 모빌리티 소개

입력 2021-01-21 11:43  

자동차산업협회 2021마스테크 7월 개최…서비스형 모빌리티 소개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2021마스테크(MaaS Tech Conference & Expo)'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스'(MaaS·Mobility as a Service)는 버스, 택시, 철도, 공유 차량 등 다양한 이동 수단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경로와 이동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모빌리티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 따르면 미국, 유럽, 중국 3개 지역의 MaaS 시장은 연평균 25% 이상 성장해 2030년에는 1조5천억달러(약 1천700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는 이같은 추세로 국내에서도 MaaS 산업을 육성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2021마스테크를 기획해 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대표 전시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고 모바일 지도, 내비게이션 등의 플랫폼을 잘 갖추고 있어 MaaS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 유리하다고 평가했다.
행사는 크게 전시회와 콘퍼런스, B2B(기업 간 거래) 상담회로 구성된다.
전시회는 카셰어링과 카헤일링(차량호출) 등 차량공유 서비스와 대리운전·정비 등의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정밀지도와 자율 주행 등을 포함하는 통합교통 서비스, 라스트마일(최종 목적지까지 가는 마지막 구간)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회에는 SK텔레콤[017670](티맵모빌리티), 쏘카, 카카오모빌리티, 롯데렌탈, 위즈돔, 카닥, 카수리 등 국내 MaaS 업체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 MaaS 업체 상당수가 스타트업인 것을 고려해 스타트업 단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의 공동 개최를 통해 서비스 홍보와 국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2021마스테크는 7월 1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2021서울모터쇼와 동시에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21일부터 행사 홈페이지(www.maa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