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중심지 상하이도 코로나 확진…베이징도 '전전긍긍'

입력 2021-01-22 12:58  

중국 경제중심지 상하이도 코로나 확진…베이징도 '전전긍긍'
"베이징 방역 더 복잡·엄중해져"…톈진서는 영국발 변이 환자



(선양=연합뉴스) 차병섭 특파원 = 중국 경제중심지인 상하이(上海)에서 2개월 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나오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2일 상하이 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에 따르면 상하이에서는 전날 6명의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보고됐다.
상하이에서는 역외 유입 환자가 매일 나오고 있지만,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나온 것은 지난해 11월 23일 이후 처음이다.
상하이 당국은 전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신규 확진자 3명이 나왔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후 친척·동료 등 3명이 추가된 것이다. 당국은 첫 확진자 3명이 나온 뒤 밀접접촉자 71명 등 1만4천여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다.
앞서 보고된 3명 가운데 2명은 상하이 내 병원 지원업체 직원들이고, 나머지 1명은 확진자 중 한 명의 여자친구로 알려졌다.
상하이 당국은 황푸(黃浦)구 주거구역 한 곳을 중위험 지역으로 지정하고 주민들을 자택 대신 호텔에서 14일간 격리하도록 했으며, 확진자가 근무하는 병원 2곳은 외래진료를 중단하고 직원 대상 감염여부 검사를 진행했다.



수도 베이징(北京)의 경우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잇따르는 다싱(大興)구에서 21일에도 지역사회 감염 신규 확진자 3명이 추가됐다.
베이징 방역당국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다싱구 코로나19는 앞서 순이(順義)구 감염과 관련 없다"면서 "베이징 방역상황이 더욱 복잡하고 엄중해졌다"고 평가했다.
국가 위건위에 따르면 21일 중국 전역의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는 헤이룽장성 47명, 지린성 19명, 허베이성 18명, 산시(山西)성 1명 등 94명이었다.
역외유입 환자 9명을 포함한 21일 확진자 총수는 103명이었고, 무증상 감염자는 역외유입 20명을 포함한 119명으로 보고됐다.
헤이룽장성 하얼빈(哈爾濱)의 한 식품회사에서는 21일 확진자 10명과 무증상 감염자 28명이 무더기로 나왔다.
베이징과 인접한 톈진(天津)에서는 중국 내에서 5번째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역외 유입 확진자가 보고되기도 했다.
이밖에 중국 당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구 500만 명 미만 도시의 경우 이틀 안에 전체 주민의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bs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