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 어떤 선물 할까"…온·오프라인 유통가 선물세트 경쟁

입력 2021-01-25 10:24  

"설에 어떤 선물 할까"…온·오프라인 유통가 선물세트 경쟁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설 명절이 3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설 선물 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다음 달 13일까지 대형마트 매장과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몰에서 선물 세트 1천여 종을 선보인다.
투 플러스(1++) 등급의 한우 오마카세 세트 등 특별 한우 세트 물량은 지난해 설보다 270% 늘렸다.
청탁금지법상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이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된 데 따라 참굴비 세트를 비롯한 10만 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는 총 49종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인 시그니처 상품으로 구성된 세트와 홈술·홈카페족을 위한 주류 세트도 마련했다.
익스프레스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안마 의자, 만능 요리 팬 등 가전 9종을 예약 판매한다.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진행된 홈플러스의 설 선물 세트 예약 판매에서 건강 관련 품목 매출은 지난해 설 선물 예약 때와 비교해 124% 늘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는 각각 오는 28일, 내달 2일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매장 킴스클럽은 전국 매장과 이랜드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고당도 신고배 세트와 경북 영주 지역의 고랭지 사과 세트를 비롯해 축산 세트, 수산 세트 등을 준비했다.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은 내달 5일까지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한다.
한우 세트, 굴비 세트와 함께 12만 원대의 사과·배·애플망고 세트(6㎏), 16만 원대의 한우 효도 세트(2.4㎏)도 내놨다.
롯데온은 소비자가 최근 검색한 상품과 비슷한 유형의 고객이 검색한 상품을 바탕으로 선물 세트를 추천하는 '개인화 명절 상품 추천 서비스'를 운영한다.

CJ올리브영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설 선물 상품 200여 종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에서는 유산균, 홍삼 등 건강식품과 기초화장품 세트, 마사지 기구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CJ올리브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휴대전화 메시지로 상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와 주문 후 3시간 안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오늘드림' 서비스를 운영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다음 달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설 선물 행사를 연다"고 말했다.

온라인몰 11번가는 내달 11일까지 설 선물 세트와 명절 음식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총 40여 차례 진행한다.
11번가는 TV홈쇼핑 채널과 유명 식품 브랜드, 개그맨 등과 협업해 수산, 축산, 과일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25일 NS홈쇼핑과 함께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복선 양념 LA갈비'를 정가 대비 13% 할인한다. 내달 2~3일에는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와 아모레퍼시픽의 선물 세트를 25%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개그맨 유민상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제품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을 하는 등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디저트, 간편식 방송도 한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