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빔, 나는 안 입어도 개는 입혀요"…반려동물 설상품 인기

입력 2021-02-03 06:30  

"설빔, 나는 안 입어도 개는 입혀요"…반려동물 설상품 인기
한복·영양제 수요 '껑충'…전용 밀키트도 등장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며칠 전부터 여러 온라인몰에서 강아지 한복을 둘러보고 있어요. 고향에 못 가는 대신 한복 입은 강아지 사진을 찍어서 가족들한테 보여주려고요."(직장인 윤성은·26)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이 늘어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반려동물용 한복과 장난감 매출이 직전 2주 대비 각각 50%, 34% 뛰었다.
같은 기간 반려동물용 간식과 영양제 매출은 12.8% 증가했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절과 눈, 치아 등 특정 부위에 대한 효능을 강조한 상품의 수요가 늘었다고 SSG닷컴은 소개했다.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영양제를 비롯해 홍삼, 유산균 등 사람이 먹는 것과 비슷한 수준인 '휴먼그레이드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체온 측정이 일상화되자 반려동물 전용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졌다"면서 "소변으로 질병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소변검사 키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는 반려동물을 위한 설 선물도 내놓고 있다.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은 반려견 전용 떡국 상차림 등 밀키트는 물론 붕어빵 쿠키, 에그타르트 등 특별 간식 상품도 준비했다. 한복뿐 아니라 귀도리, 노리개 등 액세서리도 찾아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반려동물 전문 편집매장 '집사'에서 선보인 반려동물 설 선물 세트 6종 가운데 2종은 출시 이틀 만에 준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롯데온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해 9월 반려동물용품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21.8% 증가했고, 특히 영양제와 의류는 각각 41.6%, 60.3% 뛰었다"며 "명절 연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번 설에도 반려동물을 위한 소비가 늘 것"이라고 말했다.
마켓컬리는 반려동물이 먹어도 되는 재료로 만든 동그랑땡과 유과, 화과자 등을 담은 설 간식 세트를 선보였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설 상차림을 즐길 수 있다"며 "보자기로 상품을 포장해 설 분위기를 더했다"고 말했다.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자연 성분으로 만든 반려견·반려묘용 샴푸와 컨디셔너 세트도 내놨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