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노변정담' 국민과 통화…실직 위로·코로나 대응 강조

입력 2021-02-07 05:15  

바이든 '노변정담' 국민과 통화…실직 위로·코로나 대응 강조
캘리포니아 여성과 통화한 첫 동영상 공개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국민 소통을 넓히는 시도의 하나로 매주 직접 교감하는 '국민과의 대화'에 나섰다.
6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장을 잃은 여성과 통화하는 2분 28초 분량의 동영상을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이날 공개했다.
영상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에 앉아 전화로 캘리포니아주의 미셸이라는 여성과 통화하면서 실직을 위로하고 정부의 코로나19 부양책을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일하는 것은 당신의 일부"라며 자신의 아버지가 직업은 월급 이상의 것이라고 말했다고 상기하면서 "그건 당신의 존엄성, 지역사회에서 당신의 위치에 관한 것"이라며 직업의 중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절박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긴급 구호를 제공하는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1조9천억 달러(약 2천100조 원) 규모의 예산안 처리 절차를 밟고 있으며 정부가 대규모 백신 접종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미셸은 "당신이 그것에 초점을 맞춰 매우 기쁘다"며 자신의 부모도 백신 접종 일정을 잡았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7월 생애 처음으로 직장에서 해고됐다고 실직의 아픔을 털어놨다.
이 여성은 앞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편지를 써서 자신의 어려움과 구직에 대해 말했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오후 백악관을 떠나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도착해 주말을 보내고 있다.



백악관은 이 통화와 관련, 바이든 대통령이 과거 대통령들의 주례 연설 전통을 되살리고 국민과 정기적으로 소통하겠다는 계획을 전날 밝혔다.
젠 사키 대변인은 전날 "루스벨트 전 대통령의 노변정담(爐邊情談)에서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의 주례 라디오 연설까지 대통령으로부터 연설을 듣는 것은 국가의 오랜 전통"이라며 바이든 대통령은 전통을 이어갈 것이며 다양한 형태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스벨트의 노변정담은 1933년부터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정책을 설명한 것으로, 담화가 딱딱하지 않고 난롯가에서 정담을 나누듯 친밀한 느낌을 불러일으켜 붙여진 이름이다.
이날 공개된 바이든 대통령의 첫 '노변정담' 영상에서 미셸과의 통화는 '주간(weekly) 대화'라고도 소개됐다.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