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국가, 변이 확산에 잇따라 봉쇄 강화·연장

입력 2021-02-27 18:24  

유럽 국가, 변이 확산에 잇따라 봉쇄 강화·연장
체코, 주민 이동 제한 도입…벨기에 "영국발 변이가 우세종…기존 조치 유지"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영국에서 처음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유럽 각국이 잇따라 봉쇄 조치를 강화하거나 연장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AFP,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전날 체코 정부는 향후 3주간 시민들의 이동을 제한하는 등 봉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감염자가 다시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3월 1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제한 조치는 필수 목적의 여행을 제외하고는 시민들이 자택이 있는 지역에만 머무르도록 하고 있다.
또 문구점, 아동용 의류 판매점 등을 추가로 닫도록 하는 등 그동안 필수 부문 상점으로 분류했던 업종을 축소했다. 체코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소매점, 식당, 체육관 등이 비필수 업종으로 분류돼 문을 닫고 있다.
정부는 이밖에 어린이집도 닫고 초등학교 저학년 역시 다른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도록 했다.
벨기에 정부도 같은 날 기존의 주요 제한 조치를 연장하기로 했다.

알렉산더르 더크로 벨기에 총리는 지난 3개월간 안정됐던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다시 늘고 있다면서 이는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것일 수 있다고 말했다.
벨기에에서는 이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된 상태다.
벨기에 정부의 코로나19 대응팀 대변인은 이날 별도의 기자회견에서 지난주 신규 감염자의 53%가 영국발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추산한다면서 이는 전주 38%에서 상승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월부터 백신을 접종 중인 80세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벨기에는 현재 식당과 술집, 카페 문을 닫고 실내외 모임 인원을 제한하는 한편 야간 통행금지, 비필수 목적 여행 제한 등의 조처를 하고 있다.
핀란드도 지난 25일 3주간의 부분 봉쇄를 발표한 데 이어 26일에는 3월 1일부터 2주간 수도권 지역의 체육관, 수영장, 오락 시설 등을 닫도록 한다고 추가로 밝혔다.
kj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