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성화 봉송 오늘 시작…코로나 확산에 '불안불안'

입력 2021-03-25 06:36   수정 2021-03-25 17:32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 오늘 시작…코로나 확산에 '불안불안'
후쿠시마현 J빌리지서 출발…첫 주자는 '나데시코 재팬' 멤버들
日코로나 신규 확진 2천명 육박…길거리 밀집 응원은 자제 권고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오는 7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이 25일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있는 축구시설 J빌리지에서 시작된다.
이날 오전 9시께 J빌리지에서 하시모토 세이코(橋本聖子)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과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 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화 출발식이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사 간소화 차원에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출발식에 참석하지 않는다.
첫 성화 봉송 주자로는 동일본대지진이 발생했던 2011년 축구 여자 월드컵 독일대회에서 우승한 일본 대표팀 '나데시코 재팬'의 멤버들이 나선다.
이날 오전 9시 40분께 시작되는 성화 봉송은 도쿄올림픽 개막식이 열리는 7월 23일까지 121일 동안 진행된다.

약 1만명의 봉송 주자가 47개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 일본 전역을 달릴 예정이다.
일본 정부와 대회 조직위는 성화 봉송 행사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길거리 밀집 응원이나 거주지를 벗어난 원정 응원을 자제토록 하는 등 방역 대책을 마련해 놓고 있다.
성화를 보려는 인파로 길거리에 발생한 밀집 상황이 해소되지 않으면 해당 장소의 통과를 생략하고 다음 장소로 넘어가기로 했다.
조직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화 봉송 모습을 인터넷 생중계로 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성화 봉송 시작을 계기로 도쿄올림픽 준비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본 내에서 코로나19가 재차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지 공영방송 NHK 집계에 따르면 전날 일본 전역에서 새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1천918명이다.
일본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는 수도권 긴급사태가 해제된 지난 22일 816명으로 줄어든 뒤 23일 1천503명으로 재차 늘었고, 전날은 2천명에 근접하는 수준으로 뛰어올랐다.
ho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