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덕 본 치킨업계…연 매출 4천억 시대 개막

입력 2021-04-14 06:45  

코로나19 덕 본 치킨업계…연 매출 4천억 시대 개막
교촌·bhc·BBQ 올해도 매출 증가율 두자릿수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외식업계 불황에도 배달 수요 증가 등으로 국내 1·2위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치킨과 bhc가 연매출 4천억원 고지에 올라섰다.
1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교촌에프엔비(교촌치킨 운영사) 매출은 4천476억원으로 전년보다 17.8%, bhc는 4천4억원으로 25.7% 증가했다.
국내 치킨업체가 연매출 4천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촌의 영업이익은 410억원으로 4.3%, bhc는 1천300억원으로 33.0% 늘었다.
교촌은 "음식 배달서비스 시장 성장의 수혜를 봤다"고 밝혔다.
bhc는 "'뿌링클', '맛초킹' 등 스테디셀러 제품은 물론 신메뉴로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가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뿌링클은 지난해 1천500만개 이상, 사이드 메뉴 '치즈볼'은 800만개 넘게 팔렸다.

이들 회사와 함께 업계 '빅3'로 꼽히는 BBQ의 지난해 매출은 3천256억원으로 전년 대비 32.1%, 영업이익은 550억원으로 119.3% 증가했다.
이로써 매출 기준 지난해 치킨업계 순위는 교촌치킨, bhc, BBQ 순으로 전년과 같았다.
치킨업계는 올해도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고 있다.
bhc 관계자는 "두 자릿수대 매출 증가율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촌 관계자는 "1인 가구는 배달 음식 선호도가 높고, 그중에서도 치킨은 가장 선호되는 음식이어서 치킨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tsl@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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